한겨울의 햇살 컬러링북 - 색칠할수록 행복해지는 색칠할수록 행복해지는 컬러링북
전선진 지음 / 마음책방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한겨울의 햇살 컬러링북/ 색칠할수록 행복해지는

 

작년 봄날에 전선진 님의 봄날의 햇살 컬러링북에 한참을 빠져있었다.

그저 알록달록 예쁘게 색칠하면서 한동안 복잡하고 분주함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어 참 좋았다.

 

이번에 [한겨울의 햇살 컬러링북]이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겨울에는 조금 천천히 가도 될 것 같은 계절인데 도서 속에는 바쁘다. 아이들이 계절을 즐기는 순간순간도 예쁘고 행복함과 함께 분주함도 함께한다.

겨울에 만날 수 있는 꽃들도 발견하는 즐거움과 상큼한 봄을 알리는 봄꽃의 설레임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한겨울의 햇살 컬러링북]에는 겨울을 맞이하는 꽃, 겨울에 따스한 색채를 더해주는 꽃, 한겨울의 낭만을 마음껏 즐기는 꽃, 따뜻한 봄날의 소식을 알려주는 꽃으로 4개 파트로 나누고 개화 시기에 따라 소개한다. 10월부터 제일 늦게까지 피는 봄까치꽃까지 30종의 겨울꽃과 아이들, 동물들이 밝은 기운을 한껏 선사한다.

 

송악을 시작으로 갯국화 상동나무 등 잘 알지 못했던 꽃등 겨울에 개화하는 꽃들이 참 많다. 팔손이나무가 꽃이 핀다는 이야기에 팔손이에 눈이 간다.

 

무채색에 이것저것 색을 칠하다 보면 작가가 선택한 색감과 닮았나 살펴보게 되기도 하지만 난 역시 나만의 색상을 선택하게 되기도 한다,

 



내가 선택한 색깔에서 분위기는 조금 달라질 수도 있지만 그림이 생기를 얻어가게 되는 시간들이 참 좋다.

 

컬러링 북은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두루두루 선물해도 좋을 듯 하다. [한겨울의 햇살 컬러링북]. 재미와 진지해짐을 함께 만나게 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