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일기 - 나폴레온 힐
나폴레온 힐 지음, 조엘 포티노스.어거스트 골드 엮음, 안진환 옮김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나폴레온 힐 하루 5분 부자일기

 

나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주는 좋은 책들이 참 많다. 강한 어조로 나를 이끄는 글은 간혹 손으로 메모를 해 노트에 붙여 놓기도 한다. 그러면서 이런 글들을 짧게 묶어 놓은 것이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나폴레온 힐 하루 5분 부자일기]1년동안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과 함께 실행방법을 전달한다. 도서 첫장에 부자가 되는 6단계 법칙(자신이 열망하는 정확한 금액을 확정하라. 그 대가로 무엇을 지불할지 확실하게 규정하라. 공짜는 없다. 언제까지 확보하고자 하는지 명확한 날짜를 설정하라. 여기에 분명한 계획과 즉시 시행하라. 자신이 목표로 하는 부에 대한 세부계획을 정하라. 그리고 이것을 하루 두 번씩 읽어라.)과 나의 부자 성명서를 두어 꽤 진지하게 시작하게 만들어 준다.


[나폴레온 힐 하루 5분 부자일기]1월부터 12월까지 매월마다 한가지의 주제-1월 열망, 2월 신념, 3월 자기암시, 4월 특별한 지식, 5월 상상력, 6월 체계화된 계획, 7월 결단력, 8월 인내, 9월 마스터 마인드의 힘, 10월 성 에너지 변환의 비밀, 11월 잠재의식과 두뇌활동, 12월 직감 그리고 6가지 두려움을 현명하게 극복하는 방법-를 가지고 매월 첫날을 시작하는데 있어 생각해야될 부분에 대해 짚어준다. 그리고 매일 한 문장과 그에 대한 덧붙임, 하단에 오늘 내가 할 일, 오늘 내가 한일을 기록할 수 있다.

 

1365일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매일 하루한페이지를 넘기면서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다. 다이어리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하다.


나폴레온 힐이 들려주는 저자의 이야기는 잠깐의 여유를 만들어 준다.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의 주제를 따라가다보면 시작하는 호기심과 열정 그리고 중반을 넘어가면서 간혹 지치거나 무너질 수 있는 순간을 잘 잡아 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12월 마지막에는 조금 더 단단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나폴레온 힐 하루 5분 부자일기]에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끝까지 해내고야 만다는 의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1년동안 꾸준히 실천함으로 습관이 되고, 이것은 스스로 영감을 준다. 저자는 도서를 통해 전달되는 내용을 충실히 행동으로 옮기라고 말한다, 읽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신념을 가지고 행동할 것을 강조한다.

 

부라는 것에 욕심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내가 얻고자 하는것에 대한 댓가를 지불하라는 말에 충격이 다가왔다. 그저 부자가 되고 싶으니 언제까지 부자가 되겠다고 상상하는 것에서 내 의지에 따라 어떤 형태의 행동이 있어야 함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공짜는 없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