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2판
정수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 2]

 

다양한 플랫폼에 이모티콘 하나면 많은 이야기를 대신한다. 귀엽고, 깜찍한 모습으로 대화를 대신하기도 하도, 의미를 담은 마음을 전하기도 하고, 어두워진 마음을 풀어주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모티콘을 작업하고, 새로운 이모티콘도 많이 등장한다.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기도 하고 돈까지 벌 수 있다는 유혹에 넘어갔다.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나름 내가 만든 캐릭터들이 눈에 보이면 기분좋은 설렘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따라가 본다.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하는 작가 정수진의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는 작가가 직접경험한 노하우를 통해 이모티콘을 포토샵으로 작업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모티콘의 인기요인으로 대화의 유연함, 명확한 의미전달. 유머와 장난스러움을 담고 있어 유쾌함을 만들어 낸다. 이모티콘 시장이 벌써 11년을 넘어섰고, 이모티콘 하나로 억대 연봉을 버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시대가 변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진입하고 그 퀄리티도 높아졌다. 따라서 일확천금을 노리는 것이 아닌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

 

이모티콘 작가로 활동하면 노동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자유로움, 자는 동안에도 자신의 이모티콘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안정적이지 않은 수입과 자신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이모티콘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이모티콘에 대한 아이디어를 통해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플랫폼을 선택하고 신청을 하게 된다. 카카오톡, 밴드, 라인 등 각 플랫폼마다 제작한 이모티콘을 제안하는 방법, 상품화를 진행하는 방법도 다르다. 승인, 미승인을 기다리는 시간도 2-4주의 시간이 걸린다. 플랫폼 중 카카오톡이 사용자가 가장 많지만 심사 기준이 까다롭고 승인 받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수익성은 제일 좋다. 각 플랫폼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는 이모티콘 작가가 되는 방법부터 기획하기, 캐릭터 그리기, 포토샵으로 제작하기, 플랫폼에 이모티콘 제안하기, 상품화하는 과정으로 나눠 설명한다.

 

책에서 알려주는 자주 쓰이는 감정과 메시지 30가지 예시를 활용해도 좋다. 이외 무수한 감정과 메시지가 있으니 일상대화에서 자주 쓰는 말들을 메모하라. 이것은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도서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에는 포토샵에서 많이 쓰는 기능들을 설명한다. 이모티콘 만드는 작업에 필요한 내용을 충실히 설명하고 있다. 포토샵 초보라도 책을 따라 하다보면 작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저자는 자신이 제작한 삐약이 캐릭터 이후 80여개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저자역시 이모티콘 출시과정에서 미승인만 연달아 받았던 경험을 소개한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는 것이 중요함을 말한다.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를 통해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내는 재미에 빠져볼 수 있을 것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