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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임 퍼즐 - 문장 속에 숨겨진 범인을 찾는 두뇌 게임 100 ㅣ 크라임 퍼즐 1
G.T. Karber 지음, 박나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서평] 크라임퍼즐/문장 속에 숨겨진 범인을 찾는 두뇌 게임 100
아이들과 함께 스도쿠에 빠져 있던 적이 있었다. 그러다 보드게임을 하나씩 늘려가는 재미도 있고, 지인들 초청된 자리에서 게임을 통해 유쾌한 시간을 만들어 가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클루에 빠져 있다 좀더 깊이 있는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눈에 띈 [크라임 퍼즐]
“추리 게임보다 흥미진진하고 숫자 퍼즐보다 짜릿하다!” 책 표지에 담긴 소개 글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크라임퍼즐]은 신개념 추리게임으로 스도쿠 형식을 빌려 추리를 하고 범인을 찾아 가는 퍼즐게임이다.
[크라임 퍼즐]은 첫장에 사건을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쉬운 난이도부터 시작하고, 용의자 3명, 살인사건장소 세곳, 무기 3가지가 나온다. 각 용의자, 장소, 무기등에 대해 표형태로 제공한다. 단서를 따라가면서 하나씩 체크하고 정리해 가다보면 범인을 찾을 수 있다.
중급영매, 하드보일드 명탐정, 불가능에 도전으로 단계를 높인다. 뒤로 갈수록 난이도는 높아진다, 단계가 높아지면서 단서도 늘어나고 용의자도 늘어난다. 살인 동기도 추가되고, 용의자의 진술에서 진실을 찾아야 하는 등 사건 자체가 조금씩 복잡해진다. 단계별로 각 25개의 사건으로 총 100개의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주어진 정보를 잘 해석해야 한다. 집중력과 창의력이 필요하다.
100개의 사건을 모두 해결하고 나면 하나만 더에 논리탐정 로지코가 풀수 없는 암호. 숫자로 가득찬 페이지가 딱 기다린다. 이걸 잘 모르겠다. 정답을 찾아보지만 정답은 없다. 시간이 필요하다.
[크라임퍼즐]에 담긴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고, 함께한 사람들과 토론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신이 문제 해결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교환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크라임퍼즐]을 즐길 수 있는 준비물은 [크라임 퍼즐]책과 노트. 그리고 연필이나 볼펜 등. 도서에 표가 이미 나와 있지만 여럿이 함께 해나가는 재미를 위해서 각자의 노트에 표를 그리고 사건해결해 나가고 결과를 이야기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건해결에 어려움에 직면하면 뒷장에 힌트페이지를 살짝 넘겨볼 수 있다. 사건 해결 정답도 있으니 현명한 탐정이 되어 사건 해결을 잘 해내고 나서 정답을 통해 통쾌함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 책의 단점 한가지. 중독성이 있다는 것. 하나를 해결하고 나면 다음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자꾸 책장을 넘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