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김새해

 

요즘 들어 자기계발서들의 내용들이 거의 비슷비슷하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나는 매번 자기계발서에 눈길이 간다. ? 내가 나를 성장시키고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자극이 필요 하기 때문이다.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은 김새해 작가여서 고민없이 선택한 도서다. 저자 김새해는 무일푼으로 손바닥만한 고시원에서 시작해 현재 작가, 사업가, 투자가, 강연가로 활동하면서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주고 있다. 유튜버로 책 소개하고 있는 걸 오래전에 본 기억도 있다. 참 바쁘게 사는 구나 생각했었는데. 그림도 그리고 있구나.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은 저자 자신의 과거의 이야기를 통해 저자 역시 시련을 통해 발전하고, 성장해왔음을 전한다. 그러면서 자신도 해 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말을 지속적으로 반복함으로써 다시 일어 설 수 있음을 전한다.

 

저자는 현재까지도 자신이 꿈을 이루는 장면을 끊임없이 상상한다.

이세상 어디를 가든 시각화 자료( 좋은 문구나 되고 싶은 모습, 사고 싶거나 가지고 싶은 것을 붙여두는 것)로 방을 도배한다. 꿈을 꾸는 순간 만큼은 이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다. 독자 스스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에 대한 시각화 자료를 만들어라.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던 사람도 시각화 자료를 벽에 붙이고 바라보는 순간 변화가 일어난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변화된 모습을 뚜렷하게 상상해 보라. 얼마전 시도하다 정리했었는데 다시 한번 해 보고 싶어 진다.

 

사람들은 꿈이 있지만 모두 꿈을 이루지는 못한다. 꿈을 이루고 이루지 못하는 것은 도전하느냐, 멈추느냐의 차이다. 가장 큰 위험은 위험이 없는 삶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꿈을 이루는 상상을 현실감 있게 하라고 말한다.

 

저자는 마지막에 당신은 당신 다울 때 가장 빛나고 아름답다고 말한다. 각자가 가진, 개인이 가지고 있는 어떤 부분을 발견하느냐 못하느냐, 그걸 발전시킬 수 있는 것 또한 각자의 몫인 것이다.

 

나다운 것. 나만이 가진 것. 오늘이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꿈을 아끼지마라. 그리고 어떤 일에 도전할 때 왜 안돼(Why not?)” 라고 답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그래 왜 안돼? 안될거 뭐 있어?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은 에세이 형식을 띄고 있는 자기계발서다. 저자의 이야기 많은 부분이 저자의 다른 도서에서 다루어진 이야기이고, 저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이야기 일 수 있다. 새로움이나 신선함, 독특함을 발견하기 보다는 저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에 핵심만 얻어가도 좋을 듯 하다.

<도서내용 중>

 

p88. 나는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능력도 중요하지만 실현 된다는 강한 확신과 치밀한 계획이 꿈을 실현하는 도구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

 

p103. 삶은 어차피 아껴야 할 것들 천지다. 그러나 다른 건 아껴도 꿈은 아끼지 말자. 꿈이 사치라면 평생 사치하며 사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들을 종이에 적으면 그것들은 반드시 모습을 드러낸다. - 돈과 시간에 구애 받을 필요없이 당장 아무렇게나 적어보라. 써보자. 세상은 당신의 꿈이 실현되길 기다리고 있다.

 

p164. 언제나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행동이 필요하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생이 끝나는 순간 우리가 가장 많이 후회하는 일은 살면서 한일이아니라 하지 않은 일이다.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라면 당장 해보는 것이 낫다.

 

p226. 처음부터 능숙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실패하는 원인은 재능의 부족이 아닌 결심의 부족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