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ㅣ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3-2024
코로나가 종식되는 분위기가 조성되자 많은 사람들이 어디론가 떠날 계획을 세우고, 나 역시 집에 콕 박혀 있던 너무 긴 시간에서 이제는 좀 마스크도 벗고 자유롭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여건상, 시간상, 뭐 이것저것 핑계도 대면서 움직임을 자제하고 있다. 그래도 좀 가까운 곳에서 멋진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간절함이 있기에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내가 가고 싶은 곳 선정해서 한번 움직여 보고자 한다.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인스타에서 인기있는 여행지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지역별로 유명하거나 숨은 보석같은 지역들을 소개해 주어 우리 주변의 멋스러움을 새삼 깨닫는다. 가까운 곳에 이런 멋진곳이, 이렇게 예쁜 카페가 있었다니 하면서 놀람과 동시에 눈이 반짝이게 된다.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펴낸 여행컨텐츠 그룹 타블라라사 대표 이정기는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지도 기획자이다. 타블라라사에서는 저자를 따로 섭외하지 않고 모든 컨텐츠와 도서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도서에는 인스타 핫플 지도로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어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에이든에서 엄선한 전국에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가 수록되어 있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가깝고 멋진 곳이 많네 하면서 도서를 넘기다 보면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를 거쳐 결국 제주도까지 멈추기가 힘들만큼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도 많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있는 해시태그,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표현방법, 사진찍는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다. 도서에서 안내해준 대로 도전해 보면 나도 그런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려나. 도전!
잠깐 어디론가 가고 싶어질 때, 혹은 여행하기전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 부족함이 없다. 너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가족과 소소한 일상속에서 기분 좋은 설렘을 줄 수 있는 곳들이 많다.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면서 책을 넘기게 되면 약간의 설렘도 함께 얻게될 국내여행 가이드북이다.
이번 주말 어디로 가볼까?
<도서내용 중>
p116. 유튜브 골드버튼과 꽃으로 장식된 벽면이 메인 포토존. 골드버튼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마당은 프라이빗한 돔과 캠핑 테이블과 의자로 캠핑장 느낌으로 꾸며놓았다. 저녁에 가면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낭만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마당에 있는 벤치도 포토존 역할을 한다.
p167. 입구 작은 에펠탑 조형물에서 사직을 찍어보자. 낮에는 푸른 하늘과 함께 생기 있는 사진을. 밤에는 감성 가득한 에펠탑의 야경을 찍을 수 있다.
p213.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미인폭포는 폭포수가 가운데 향하도록 하고 정면 사진을 찍으면 멋진 인증사진을 건질 수 있다. 시원스럽게 쏟아지는 폭포와 푸른 계곡물 하부가 잘 나오도록 찍는 것이 포인트, 특별한 물색으로도 유명한 미인 폭포는 물이 닿은 바위의 색이 하얗게 변해있어 푸른 물빛이 더욱 푸르게 보인다. 옥빛의 물색을 보고 싶으면 꼭 맑은 날 가는게 좋겠다.
p269. 김종범 사진 문화관에는 딱 한사람만 들어가 무릎꿇고 기도 할 수 있는 작은 교회가 있다. 대나무 숲에 둘러싸인 이 작은 교회 앞이 이곳의 대표 포토존이다. 초록 잎의 대나무 사이 빨간 건물이 대조되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p343. 근포 동굴 밖에서 해변을 배경으로 인물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 플프레임 밖으로 위로는 푸른 남해바다가, 아래로는 몽돌해변이 펼쳐져 이색 해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카메라를 인물 허리춤까지 내려 수평선이나 몽돌해변을 중심에 두고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해질녘 별이 반짝이는 야경또한 아름다운데, 해가 완전히 져버리면 인물 모습이 나오지 않는 점을 주의하자.
p438. 나뭇잎이 만들어 낸 하트 사이로 파란 하늘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자. 나무 의자에 앉아 카메라를 아래에서 위로 찍어 하트와 하늘을 모두 담아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