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사람은 성공에 대한 열망이 있다. 그러한 반면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함께 가진다. 나역시 다르지 않다. 매번 두려움 보다는 성공에 집중하자고 하지만 그렇게 쉽지 않다.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진행하다가도 어떤 변화가 닥치게 되면 작심삼일처럼 또 머뭇거리게 된다. 그러면서 또 다른 목표를 세우는 나를 발견한다.
[거인의 생각법]은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 장애물에 대해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어린아이처럼 생각하고, 질문하라. 변화하려면 꼭 새로운 것으로 대체하라.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해야 한다. 또한 자신에 대한 보상도 이루어져야 한다. 등등 우리의 삶 전반에 관해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도서는 저자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질문을 통해 독자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
저자는 말의 중요함을 이야기 한다. 긍정적인 생각과 말. 우리는 습관적으로 부정적인 말을 먼저 하게 된다. ‘아니, 그건 아니고, 아니,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아니야. 이건 이렇게 해야 하는 거야’ 등등. 아니라는 말을 먼저 사용한다. 변화라는게 쉽지 않지만 긍정적인 단어로의 언어습관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삶의 방향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한다.
저자 토니 로빈스는 세계적인 자산가이며 유명한 변화 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로 수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경이롭게 변화시켜온 카운슬러이기도 하다.
[거인의 생각법]은 저자가 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을 위한 부자들의 마인드 365가지를 만날 수 있다. 글도 많지 않고, 읽어 내기에도 부담이 없다. 마음에 드는 어느 페이지를 펼쳐 읽어 나가는 것도 좋다. 우리가 원하는 성공을 위한 방법과 태도에 대해 다시한번 짚어준다. ‘내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은 결국 내 안에 있다는 이야기이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많은 것을 원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녹치 않다. 그래서 좌절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도전해야 하고 성공을 생각해야 한다. 토니 로빈스의 [거인의 생각법]은 내삶 전반에 관한 점검할 시간을 주고, 미래에 나 스스로의 변화와 영향력을 생각하게 한다.
<도서내용 중>
p47. 우리는 누구나 이렇게 선택할 힘을 가지고 있다. 성공의 비결은 고통과 즐거움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혹시 당신의 삶에서 불필요한 고통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가? 힘들어 보이는 일들을 어떻게 하면 초점을 바꾸어 좀 더 배우고 성장하고 남을 돕는 즐거운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을까?
p56. 미루는 것은 고통을 피하는 가장 흔한 방법중 하나다. 하지만 실행을 늦추면 나중에 더 힘들어질 뿐이다.
p81. 모든 것은 내가 부여해야만 의미를 갖는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모든 일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은 인간이 갖는 경이로운 능력 가운데 하나다.
p150. 내 삶을 변화 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것은 바로 내 안에 있다. 단지 가볍게 건드려 깨우면 될 뿐이다.
p289.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발견하려면 스스로에게 반드시 해봐야 할 질문이 있다. 바로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다.
p323. 새로운 경험 한가지를 추가하는 것으로 새로운 세상이 열리기도 한다. - 사소한 일들도 모두 새로운 일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무엇이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경험 자료가 될지, 언제 그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p390. 내가 일상적으로 내리는 결정은 열대 우림의 파괴를 막고,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다음 세대를 위한 희망의 유산을 마련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다.
p405. 기적을 기대하라. 하지만 이미 당신 자체가 기적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