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 당신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루나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서평]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루나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를 읽으면서 저자에 대한 궁금증이 일었다. 도서를 읽으면서 작가가 정신적인 부분에 깊은 깨달음이 있는 분인거 같았다. 수학교사로 오랫동안 근무경력이 있다는 저자 루나. 현재 치유성장연구소를 운영하며 휴먼디자인 공인차트분석가로도 활동하며 사람들이 자기 본성을 이해하고 자신으로 살아가도록 돕고 있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는 어떻게 보면 우리가 평소 다양한 책들에서 경험한 마음치유, 멘탈관리에 관한 이야기들을 정리해 놓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저자가 전달하는 말에는 힘이 있고, 독자로 하여금 귀기울이게 하는 매력이 있다. 책에서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는 친절하게 밑줄까지 그어져 있다. 어느 부분에서는 밑줄이 너무 많아 읽는데 오히려 방해로 작용하기도 한다. 소제목마다 테두리에 낙서같은 무늬를 집어넣어 연필들고 뭔가를 적어놔야 할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는 내면의 마음에 집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감정들, 특히 부정적인 감정들에 대한 원인인 마음과 에고를 이해함으로써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안내한다. 저자는 생각을 들여다 보고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인지하고, 자신의 현실을 수용해야 한다고 전한다.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감정을 수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때, 영혼의 건강과 풍요를 원할 때 등 자신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을 때는 긍정적인 단어를 써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통해 마음 정화를 할 수 있다. 이때 만들어낸 문장들을 손가락 끝으로 가슴을 톡톡 두두리면서 소리내어 말하게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에게 위로가 되고 감정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질문을 통해 스스로에게 다양한 감정에서 솔직해 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
저자는 내면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야 감사와 사랑이라는 긍정적인 감정이 자리를 잡고, 이를 통해 부를 끌어 당기는 풍요로운 마음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전한다. 모든 부분에 앞서 무엇보다 자신의 감정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자신을 가장 사랑하고 인정해 주어야 하는 사람이 자신이어야 함을 강조한다.
도서내용중 그저 존재하라!, 삶의 긍정확언을 색지에 별도 인쇄해 자주 볼 수 있게 해 주셨다. 작가의 배려에 한번더 감사함으로 책을 읽게 된다.
<도서내용 중>
p70. 누군가 일으킨 감정의 영향으로 자신까지 흥분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인의 감정은 그의 감정일 뿐, 내가 감당할 필요는 없습니다. - 감정이 지나간 후, 내면을 들여다보면 자신에게 어떤 에고가 있는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비슷한 상황에서 에고가 다시 작동하는 순간을 알아차릴 수 있고, 부정적인 감정 반응의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p84. 힘든 순간에 위로와 격려, 따뜻함을 챙겨주는 첫 번째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p164.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만 귀한 존재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존재는 타인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아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존재를 반드시 증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귀한 존재임을 스스로 인정하면 됩니다.
p218. 경험은 자산이 되고,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 경험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숙고해봄으로써 성장하게 됩니다. 심리적 고통이나 위기를 통해 한층 더 마음은 단단해지고 그것이 내적 자원이 됩니다.
p266.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지지해주며 함께 성장하는 관계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함께 노력하며 조율해나가는 것이지, 모든 것을 다 만족시켜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생각 또한 서로의 감옥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