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
최하나 지음 / 더블:엔 / 2023년 4월
평점 :
서평]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
요즘에는 능력있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시는 분들이 참 많다. 일단은 부럽다. 나의 경우에는 멀티가 안되기에 어느것 하나에 집중해야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시대에 맞게 SNS를 활용해야 한다는 걸 안다. SNS를 활용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는 생각을 한다. 도서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하루 30분 활동으로 부수입 100만원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도서.
최하나 작가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30분 공식’으로 꾸준히 SNS를 운영한다. 저자는 자신이 진행하는 SNS가 팔로워수도 조회수도 구독자 수도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 1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다.
저자는 [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를 통해 저자가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고 현재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지를 자신의 실제이야기를 함으로서 이해를 높인다.
저자는 꾸준히 하기 위해서 30분 공식으로 시작하고 시간을 늘려가길 추천한다.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포기하게 되므로 작은 시간의 투자를 습관화 할 수 있도록 하라는 것이다. 또한 자신이 하고 있는 SNS는 어렵지 않아야 하고 재미도 있어야 한다. 각 SNS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알아야 한다는 것, 각 SNS의 유형별 콘텐츠를 활용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한다. 블로그 상위노출 조건과 인스타그램의 노출관련 상식, 그리고 유튜브를 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조건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아주 상세하게 알려준다. 저자가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성공을 이룬 것이 아니었음을 과정또한 전달 함으로서 현재 SNS를 하고 있는 나같은 초보들에게 조금 더 편하게 진행 할 수 있는 지혜를 전달한다.
저자는 무엇보다 꾸준함을 기본으로 지금 시작하라는 말을 전한다. 내가 하고 있는 나만의 SNS는 어떤 방향인지, 또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발전할 수 있는지를 살피게 되는 계기가 된다.
<도서내용 중>
p67. 저에게는 -‘30분 법칙’이 있습니다. 뭐든 30분 이하로만 투자해 시작해보는 거예요. 시작은 산뜻하고 가볍게 하지만 이를 오해 해본 뒤 양치질을 하는 습관처럼 몸에 배게 만드는 것이지요.- 그러다가 몸에 잘익는다 싶으면 조금씩 늘려나갑니다.
p114. 많은 사람과 교류하고 소통하고 싶다면 그 플랫폼에 어울리는 센스를 장착하는게 중요합니다.
p131. 유튜브는 수많은 요소로 구성된 난도가 높은 SNS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시라는 말씀을 드리는 건 아닙니다. 대신 앞으로 어떻게 하면 시행착오는 줄이고 효율은 높여서 만들 수 있는지-유튜브도 거의 안 보는 제가 거의 2년 가까운 시간에 걸쳐 터득했다면 여러분은 좀 더 짧은 시간에 익히실 수 있을 겁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