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언트 GIANT - 내면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3년 2월
평점 :
서평] 자이언트 (GIANT)-내면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217/pimg_7457461333749303.jpg)
도서 [자이언트]를 읽는 내내 나는 어떠한가 라는 생각을 끊임 없이 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어떤 변명꺼리를 주고, 내 시간을 참 무책임하게 보내기도 하고, 그런 나에게 참 관대하구나 하는 생각에 이르렀다.
[자이언트]는 자신의 생활 전반에 대한 마음가짐부터 생활 습관, 인간적인 관계, 그리고 내면의 거인을 끌어 낼 수 있는 방법까지 하나 하나 꼼꼼하게 짚어가면서 독자들의 시간을 들여다보게 한다,
저자는 자신에게 좀더 냉정하고 엄격한 잣대를 대야 한다. 자신의 삶에 겸손하라. 긍정적인 기버가 되라. 자신의 속도에 걸맞는 빠른 속도와 속도를 유지하며 끝까지 갈 수 있는 싸이클을 찾아라. 당신이 기대하고 생각하는 것보다 두배의 시간을 잡아라, 슬로우 리치 프로젝트 등등 도서는 나에게 너는 어떠한가 라는 질문을 던짐과 동시에 변명하지 말고 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자신의 단점을 확인하고 인정해야 하고, 기본적으로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위한 습관(루틴)을 만들어야 하고 유지해야 한다. 어려운 시도보다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아주 사소한 것이어도 좋다. 나아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라고 전한다.
저자는 [자이언트]를 통해 긍정적인 관계를 위한 기술까지 전수한다. 좋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나의 태도와 회화법, 상대를 배려하는 기술, 상대하고 싶지 않은 상대 상대하는 방법에 이르기 까지. 모든 일상은 나 중심이 되어야 하지만 상대방을 배려해야 함도 잊어서는 안된다.
2030세대들이 가장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는 내용에 대해 해결책을 제안하는 페이서스 코리아 고윤. 그가 [자이언트 (GIANT)]에서 전하는 매일 1% 성장이 중요하다, 아주 사소한 것들이 점점 더 큰 성취감으로 이어진다면 내면에 잠자고 있는 거인을 깨우게 된다는 메시지가 주는 울림이 크다.
<도서내용 중>
p39. 반드시 될 거란 믿음을 가지고 그 열망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면 단단한 나무처럼 작은 것에 무너지지 않는 뿌리를 가질 수 있다. -포기하는 순간 그 인생은 끝나버리니 끝까지 열망의 기를 모아라. -당신이 차곡차곡 쌓아 올린 열명의 기는 언젠가 강력한 에너지로 발산하여 당신의 원하는 성공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217/pimg_7457461333749304.jpg)
p65. ‘변명’을 멈추면 ‘변화’가 온다.
p71. 그러니 조금 더 큰 꿈을 꾸자. 더 높은 기준을 가지자. 그리고 그러한 기준과 꿈에 걸맞게 행동하자. 무엇보다 큰 꿈과 높은 기준을 타협하는 사람이 되지 말자. 꿈과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행동을 뒷받침하면 되지, 불확실한 미래를 지레짐작하며 머뭇거릴 이유는 없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217/pimg_7457461333749305.jpg)
p123. 절대 당신을 과대평가하지 마라. 판단 기준은 엄격해야 한다. 유혹의 성격을 분류하는 것만큼 냉정하게 굴어야 하는 것도 없다.
p135. 지금이 당신의 때라고 생각하자. 지금이 당신의 차례라고 생각하자. 지금 변화하는 것이 당신에게 가장 빠른 시간이며 오늘 변화하는 것은 미래의 당신이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217/pimg_7457461333749306.jpg)
p172. 당신에게 꿈이 있다면, 그 꿈이 당장이라도 이룰 수 있는 작은 것이 아니라면, 심지어 내 인생을 크게 바꾸고 싶은 큰 꿈이라면, 우리는 매일 꾸준한 성장을 절대 멈춰서는 안된다.
p250. 무엇이 됐든, 당신은 이미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