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3초의 비밀! 카드뉴스마케팅

 

마케터로 활동하며 마케팅코치로 활동하는 저자 설미리는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에서 자신의 경험을 전달하고, 고객의 마음은 3초만에 결정되고, 3초의 비밀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한다. 자신의 성공담, 실패담등을 통해 저자가 어떻게 성공하고 현재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편하게 이야기 한다.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한다.

 

요즘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기타 등등 다양한 SNS를 활용하는 시대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기에 부담없고, 가볍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많은 카드뉴스가 어떤 때는 눈살을 찌뿌리게도 하지만 간혹 눈에 띄고 나를 머물게 하는 뉴스장면들이 있다. 도서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에서 그 이유와 그들이 가진 매력이 무엇인지를 알게 한다.

 

도서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은 카드뉴스를 보인 이유는 끌림이라는 이유가 있음을 이야기 한다. 저자는 다양한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포인트로 공감을 강조한다. 또한 자신이 누구인지를 먼저 표면 위로 드러내고, 내가 누구인지를 알려야 하며, 나의 하루를 어떤 하루로 만들어 갈지를 정하라고 말한다. 자신이 신뢰할 만한 사람이 먼저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도서는 1장 유저의 시간과 관심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정석, 2장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15, 3장 카드뉴스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 실현하기, 4장 성공적인 매출을 가져오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을 통해 자신이 현재에 이르게 된 방법까지 알려준다. 4장에서 실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을 독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진행하는 과정을 꼼꼼하게 안내한다.

 

도서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은 마케팅이라는 것이 그저 어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기술적인 것에 집중하기 보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을 통한 더 적극적이고 성공적인 성과에 이르게 하는 작가의 진심이 담겨 있다

 

<도서내용 중>

 

p50. 나는 카드 뉴스로 사람들에게 무엇을 보여주려 하기보다 무엇을 기억에 남길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한다. 그리고 그것이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소홀히 하지 않으려 애쓴다. 작은 디테일의 위력을 믿기 때문이다.

 

p72.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리고 나의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일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니 필수이다. 특히 SNS에서는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p89.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기본이자 본질은 내가 바로 서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이 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왜 이 일을 하며 이 일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 생각이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기술이 있다고 해도 바람에 날리는 갈대처럼 세파에 쉽게 흔들리고 말 것이다.

 

p124. 카드뉴스를 만들기 위해 제일 먼저 하는 작업은 문장을 한마디 키워드로 정리하고 결론부터 말하는 것이다. 보자마자 고객을 이해시키고, 궁금하게 하고, 고객을 내 카드뉴스와 연결하며 소통하는 것. 해시태그로 나의 카드뉴스와 연결되게 하는 것이 카드뉴스마케팅의 핵심 포인트다.

 

p157.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제품을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내 고객의 마음을 먼저 잡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p192. 사람의 마음은 보이지 않는 작은 태도와 감정에 움직인다. 비즈니스든 퍼스널 브랜딩이든 카드뉴스 마케팅이든, 논리가 반드시 이기는 것은 아니다.

 

p215. 즉 그만두기보다 그 자리에서 한번 더 시도해 보는 끈기가 필요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