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무조건 팔리는 카피-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저자 글렌피셔는 다이렉트 마케팅 분야 직접반응카피의 대가라는 설명답게 도서 [무조건 팔리는 카피] 에서는 카피에 대한 접근을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카피가 더 효과적일수록 우리가 받는 돈이 많아진다라는 말을 한다. 즉 카피의 진짜 목적은 판매라는 것이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에서는 영감들을 기록하고, 정리하면서 카피를 만들어 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좋은 카피만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경험들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영감부터 많은 이야기들을 기록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직접 반응카피의 힘을 활용하기 원한다면 직접 손으로 써보는 행동을 통해 수준높은 단계로의 발전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간접광고카피와 직접광고 카피의 사례를 통해 카피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면서 카피들이 노리는 점이 무엇인지를 짚어준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광고에서는 등장하는 북극곰이 판매량을 증가시키는 요인인지를 아니면 다른 요인인지 효과적인 측면의 확인을 하기 애매모호하다고 한다. 직접광고에서는 콜라에 더해주는 쿠폰광고가 사람들 반응을 더 효과적으로 이끌어 낸다는 것이다.

 

저자는 카피를 더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무조건 쓰고, 잠시 시간을 둔 후 삭제하고, 리서치를 해야 한다. 그리고 협업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도서는 1부 카피를 쓰기전에 꼭 해야할 5가지, 2부 직접반응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 3부 직접반응 카피라이터 3인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생각하는 카피와 그들이 카피를 해 나가는 방법들을 통해 카피를 배워가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는 카피를 활용한 판매전략과 소비자의 직접반응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현실적인 방법을 안내한다. 마케팅, 영업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도서내용 중>

 

p90. 사업에 있어서 장기적인 성공의 진정한 비결은 고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하는 것이다. 한명의 고객이 재방문해서 두 번 돈을 내도록 하는 것이 전혀 새로운 고객을 찾는 것보다 쉽다.

 

p119. 아이디어는 간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지나치게 영리하게 머리를 쓰려고 하지 마라.- 사람들은 독창적인 걸 사랑한다.

 

p126. 그들에게 물어보는 대신, 거리로 나가 무작위로 최대한 많은 사람을 상대로 검증에 나서야 한다. 비즈니스에 어떤 지분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어야 한다.

 

p181. 반드시 써야 한다. 물론 가장 먼저 떠오른 아이디어를 쓰고나면 예리하거나 세련된 모습은 아닐 것이다. 걱정할 필요없다. 그냥 써보라. 먼저 떠오른 아이디어를 적어라.

 

p245. 고객들은 이미 과거에 고객의 경험담이 사용되었던 홍보물을 경험했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고객 경험담의 내용보다 그 존 재 자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단 사실을 깨달았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