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1 - 입 냄새 풀과 악당 컵케이크 ㅣ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1
안영은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한솔수북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서평]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1-입 냄새 풀과 악당 컵케이크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축하 인사를 전했는데 책이 전달되었다. 감사히 잘 읽고 초등학교에 다니는 조카에게 선물하기로.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는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이자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방송 작가 안영은의 동화책.
누군가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착한아이 증후군을 가진 토끼 잭이 느끼는 감정이 와 닿는다. 아이들이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지혜롭게 풀어가는 방법을 찾아가는 인성동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에 등장하는 유삐와 친구들의 모습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빵냄새 솔솔 풍길 것 같은 빵집 배경도 흥미롭다.
책 중간에 주인공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말이 배치되고 QR코드를 통해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할 것 같은 예쁜 동화책이다.
거절을 하지 못하는 토끼 잭이 악당이 되어보기도 하지만 자신과 맞지 않음을 발견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가게 되는 이야기, 거절껌을 통해 발견하는 거절하는 방법, 그리고 소원빵이 가진 부작용을 확인하지 않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지혜롭게 성장해 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소원을 들어주는 빵집이 있어, 소원을 들어준다면 세상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가 우리나라 어딘가에 있었으면 좋겠다. 동화에 나오는 거절껌도 구매하고 싶다.
<줄거리 일부>
엘 할머니의 여행으로 위시위시베이커리를 관리해 줄 것을 부탁받은 유삐,
빵집에 온 첫날부터 흐물흐물하고 끈적이고,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입냄새 풀이 빵집을 습격하고 친구들이 힘을 합쳐 이를 막아낸다. 손님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준비를 하는 친구들 앞에 다른 사람들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지친 토끼 잭이 찾아와 더 이상 착한건 지겹다며 악당이 되고 싶다는 소원을 말한다. 유삐와 친구들은 입냄새풀을 이용한 컵케익을 만들어 토끼에게 전해 주게 된다. 악당이 된 토끼는 사람들을 괴롭히게 되고. 소원빵에는 소원을 이뤄주는 것과 함께 부작용이 있는데...
<도서내용 중>
p32. 소원을 판단하는 건 우리 몫이 아니란다. 어떤 소원이든 들어주는게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가 할 일이지. 어서 빵 만들기를 시작하렴.
p62. “네 마음이 시키는 대로 하는 잭! 그거면 돼”
p68. “아, 거절한다고 다 화를 내는 게 아니구나. 거절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말하면 되는 거였어.”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