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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세일즈맨의 원칙 - 1만 번의 경험을 통해서 얻게 된 영업의 비밀
주훈 지음 / 치읓 / 2022년 10월
평점 :
서평] 위대한 세일즈맨의 원칙-1만 번의 경험을 통해서 얻게 된 영업의 비밀
위대한 세일즈맨의 원칙. 내가 새로운 일을 계획하면서 세일즈맨의 자세와 방법을 배워야 했다. 그가 어떤 방법으로 세일즈를 진행하고 있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가 궁금했다.
많은 책들이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몇 명 책들은 알맹이 빠진 자신들의 성공이야기만을 늘어 놓기도 한다. 그러나 위대한 세일즈맨의 원칙은 15년간 보험업계에서 3,000명의 고객을 만나기 위해 1만 시간을 투자한 그의 실제 경험담을 진솔하게 이야기 한다.
저자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저자가 구축한 원칙들을 전하고, 세일즈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격려와 지치지 않는 힘을 심어준다.
많은 사람들은 특별한 담당자를 기억한다. 세일즈를 하는 사람들은 공감하는 능력과 스스로가 당당하고 특별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저자는 세일즈맨의 6가지 습관을 전한다. 독서를 통해 지식을 쌓고, 매순간 기도하라. 신뢰를 담은 편지가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고, 침묵을 연습하고 그 상황에 익숙해져야 한다. 자신만이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라. 마지막으로 강의를 할 수 있다면 스스로 가장 큰 배움의 기회가 된다.
[위대한 세일즈맨의 원칙]은 저자가 보험업계에서 해온 일들을 전하지만 보험업계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세일즈 환경에서 활동하는 세일즈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석같은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자신이 선택한 일이 어떤 일인지, 무엇을 목표로 해야 하는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세일즈맨으로 고객을 만나는 과정부터, 고객과 대화를 이어가고, 그 결과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스로 행복해져야 함도 놓치지 마라고 한다.
세일즈라는 분야에 대해 입문하였거나, 성공자들에게도 다시 한번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준다. 세일즈맨이 아니어도 일상 생활에서 스스로와 관계에 대한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서내용 중>
p62. 상품과 프로그램에 대해 치열하게 공부해라. 자기 자신과 상품에 대해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져라. 고객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미래로 그 니즈를 확장시켜라. 그래야 세일즈맨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감은 물론, 세일즈의 결과도 확장된다.
p85. 이해를 넘어 행동하게 하려면 고객의 머리가 아닌 마음을 흔들어라!
p119. 고객들은 우리에게 솔루션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으로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p168. 당신도 자연스레 지어지는 미소 속에 자긍심과 자존감이 담겨있길 원하는가? 그렇다면 자신과 상대와 일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 Just Do It 그냥 믿는 수밖에 없다.
p217. 기도를 통해 항상 세일즈의 본질을 상기 시키고, 마음을 평안히 함으로써 고객을 안아 줄 수 있는 넓은 가슴과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