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말하기 기술 - 부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장지웅 지음 / 여의도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서평] 돈되는 말하기 기술-부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말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배우려고 하고 있다.
[돈되는 말하기 기술]은 부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라는 부제를 달고 나에게 다가왔다. 부자가 되기위한 말하기 기술을 배워야 겠다는 생각보다는 부자들이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과 그들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말하는 태도등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저자는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자신감이 넘치고, 자신과 만나는 고객, 직원들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넘친다. 어찌보면 갑의 입장에서 단호하고, 빠르게 일을 추진하고 결론을 지어간다.
저자는 처음부터 성공한 사람은 아니었다. 모든 것을 잃고 다시 시작하면서 오늘에 이르러 자신이 성공하게 된 방법들을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인도 한다. 그가 주변사람들에게 “:오늘 뱉은 말로 고깃값이라도 벌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하는 말에서 그가 자신의 일상에 얼마나 열정이 있는지를 짐작하게 된다.
저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저자의 [돈되는 말하기 기술]을 통해 여유있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한다.
달변가가 아니어도 달변가 다운 기술을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스스로 배워야 한다. 갑의 언어로 이야기 하라, 상대에게 여지를 주지 말라. 차선책은 없다. 등 사람을 만나는 영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수한다. 그러나 어렵지 않다. 그저 책을 따라가다 보면 고개가 끄덕여 지고, 자신도 모르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거나, 혹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두려움을 가졌거나 거절을 하지 못하고 휘둘리기 쉬운 사람들. 이들에게 을 아닌 갑의 언어로 협상에 성공하는 방법은 도움이 될 것이다.
책 뒷면에 부와 운을 끌어당기는 33가지 ‘머니 코드’를 모아놓은 친절함도 경험할 수 있다.
<도서내용 중>
p37. 고객을 설득 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가진 기회비용에 대한 비교군을 만들어야 한다. 수치가 없는 화두는 집중이 되지 않는다. 또한 추상적인 언어도 소용없다. 숫자가 들어가지 않으면 돈은 상상이 되지 않는다.
p89. 내가 어떤 메시지를 보내도 상대는 “이사람 나쁜 사람이면 어떡하지?” 하는 우려를 말끔히 지울 수 없을 것이다. 이런 상황일 때는 실명을 써라.
p95. 말을 잘하려고 노력하지마라. 오히려 썰을 줄이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p125. 인생은 수시로 우리를 실패의 구렁텅이에 밀어 넣는다. 이때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겠는가. 한계는 주어진 것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p165. 내 사람에게 지금에 만족하지 말고 다음으로 넘어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주는 것, 그게 리더의 책임감이다.-북돋우는 말은 퍼포먼스를 더 자극하는 말이어야 한다. 그리고 이런 말은 실존하는 예시가 있어야 함이 세어진다.
p195. 타고난 인물과 언변이 없다고 한탄하지 말자. 지금 완벽한 모습으로 우리 앞에 선 사람들도 안보이는 곳에서 머리도 심고 식단 관리도 하고 늘 공부하는 자세를 유지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돈되는말하기기술##장지웅#여의도책방#자기계발#화술#협상#회의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