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픽사 스토리텔링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스토리 법칙
매튜 룬 지음, 박여진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1월
평점 :
서평] 픽사 스토리텔링-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스토리 법칙/매튜 룬.현대지성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824/pimg_7457461333530511.jpg)
픽사에서 만드는 애니메이션들은 많은 고민 없이 믿고 보는 이야기들이다.
도서에 나오는 업, 모아나, 토이스토리, 라따뚜이, 인크레더블 등 등.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나지만 픽사 애니메이션은 꼭 챙겨보게 된다.
멋진 애니메이션에 스토리가 어떤 방식으로 풀어지는지 궁금했다.
도서는 저자의 어린시절부터 현재의 스토리텔러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그 여정이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데 어떤 식으로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준다.
각자가 가진 인생의 경험이 자신만의 스토리가 된다는 것이다.
도서는 픽사의 스토리텔링 마스터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칙에 대해 쓴 책이다. 이야기를 풀어가는 글쓰기 관련 도움을 받고자 읽기 시작했으나 단순한 집필관련 도서라기보다는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풀어전달 함으로써 글쓰기에 도전중인 사람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자는 꾸준한 글쓰기를 권한다. 그러면서 다양한 글읽기, 글쓰기 시간을 확보하고, 10-30분 정도 짧은 시간안에 글을 쓰자. 경주마훈련, 계획가 훈련을 소개한다. 더불어 글을 풀어가는 과정에 들어가는 감정, 빠른 호흡, 사용되는 어휘, 편집과 리라이팅방법들을 소개한다.
스토리는 글쓰는 사람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멋을 가진다.
이것이 정답이라고 하기보다는 각자의 개성이 담긴 글이 멋스럽지 않을까?
이 도서는 각자의 멋을 내는 글쓰기를 풀어가는데 도움이 된다.
<도서내용 중>
p35. 빅데이터가 모든 것을 바꾸고 있지만 사람의 마음에 닿는 위대한 스토리가 없다면 고객과 클라이언트, 동료 직원은 그 내용을 잊는다.-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Jerome Bruner)에 따르면, 사람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22배나 더 잘 기억한다고 한다.
p63. 잘 만든 스토리는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한다. 공감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공감은 타인의 입장, 타인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바라보았을 때 생기는 유대감이다.
p112. 90분짜리 영화든, 1막, 2막, 3막으로 구성된 연극이든, 30분 분량의 홍보 연설이든 시작-중간-끝이 명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은 지루해하거나 혼란스러워하거나 실망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824/pimg_7457461333530512.jpg)
p140. 우리가 창조하는 스토리는 자기만의 고유한 경험에 영향을 받는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824/pimg_7457461333530513.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824/pimg_7457461333530514.jpg)
#픽사스토리텔링#고객의마음을사로잡는9가지스토리법칙#매튜룬#박여진#현대지성#마케팅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