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커뮤니티 비즈니스다 - 진심언니의 두 번째 이야기
김정희 지음 / 좋은피알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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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커뮤니티 비즈니스다-진심언니의 두 번째 이야기/김정희/좋은PR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는 시대이다.

내가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커뮤니티다.

[이젠 커뮤니티 비즈니스다]를 접하게 되면서 내가 찾던 책이었음을 짐작했다.

진심작가가 전하는 커뮤니티는 어떤 세계로 나를 안내할까 기대가 된다.

 

저자는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에서 광고홍보를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예배학과 구약성서를 전공했다. 20대 후반 프로모션 업계에 입문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포스코, 삼성, SK 등 대기업 마케팅과 홍보 관련 프로모션을 수행하고 있다. 저자는 진심작가, 진심마케팅, 팬덤커뮤니티전문가, 메타버스 행사전문 MC, 비즈니스북클럽<진심기행>운영등 그 영역이 다양하다.

 

자신이 직접경험하고 인터뷰한 내용을 기반으로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많은 이야기를 한다.

커뮤니티가 성공으로 안내한다고 한다.

커뮤니티에는 반드시 진심이 담긴 신뢰가 기반이 되어야 함 매 순간 전한다.

 

저자가 전하는 진심마케팅의 5가지 핵심요소

탁월함.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내가 뭘 잘하는지 분석하라.

진심을 담은 소통. 소통은 찐팬, 더나아가 팬덤을 형성하게 된다

정직. 기업의 가장 강한 경쟁력이다.

일관성. 신뢰와 평판과 연결된다.

진심마케팅의 백미는 따뜻함이다.

더불어 자자는 진심언니의 모토 닥치고 실행하라로 독자를 깨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이 크다.

 

인터넷 활동을 하면서 나 자신의 첫인상을 공개하기를 꺼려하고 있다. 그런데 저자는 커뮤니티가 이루어지려면 자신의 첫인상 프로필에 자신이 누구인지를 명확하고 정직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 스스로가 조심스럽다는 마음에 비공개를 선택했으나 나스스로가 나에 대해 진심이 아니었음과 나와 커뮤니티가 이루어질 많은 것들이 멈춤상태였음을 깨닫는다. 나도 찐팬을 한번 만들어야 겠다. 가면속에 숨어있는 팬이 아닌 진심언니가 말하는 찐팬.

 

이젠 커뮤니티 비즈니스다는 자기계발서로 분류되지만 진심언니가 전하는 이야기들이 참 따뜻하다. 어느 분야로 경계를 지어 읽기 보다는 일상을 보내는 많은 시간들 속에서 나 자신의 진심이 큰 힘을 발휘하게 됨을 알게 될 것이다.

 

<도서내용 중>

 

p34. 나 스스로도 세상 변화에 긴장감을 가지고 늘 배우고 부딪히고 실수하고 깨져가면서 적응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여전히 나를 마케팅하고 있는 중이다.

 

p62. 북쿨럽 커뮤니티는 첫째 내가 좋아하는 일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서로에게 유익이 되는 일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지속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그리고 마지막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p133. 빠른 길보다 바른길을 선택하는 것은 결국 나의 자존감과 나의 행복을 지켜나가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계속 가져나갈 수 있는 핵심포인트다.

 

p172. 진심의 확산은 찐 진심일 때 우리가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파급력이 크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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