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태국 남부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태국남부/김경진,조대현/해시태그

 

태국 푸켓은 신혼여행지 우선순위에 오르는 휴양지다.

태국남부를 소개한 본 도서는 태국전문가가 직접만든 가이드북이라는 소개를 한다. 그만큼 태국 전반적인 곳을 여행하는데 모자람이 없다.

 

해시태그에서 다양한 나라를 소개하는 특성이 꽤 전문적이다.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담아내고 있다.

태국 남부 역시 여행 준비전부터 항공기 이용하는 방법, 도착후 교통편이나 볼거리, 즐길 거리들을 꼼꼼하게 안내한다.

 

푸켓은 역시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여행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이끈다. 푸켓, 빠통, 까론, 까따, 나이한&라와이, 푸켓타운, 푸켓북부, 끄라비에서의 한달살기까지 태국 남부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저자는 태국은 안전한 국가로 소개한다. 많은 외국인들의 방문으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그러나 잘 모르는 관광객에 대해 바가지 요금으로 불쾌함을 안겨줄 수도 있으니 사전에 꼼꼼하게 짚어보길 추천한다.

 

푸켓에는 빅붓다와 태국불교의 유명 사찰인 왓찰릉이 있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섬들이 있고, 제임스 본드 섬이 유혹한다.

 

태국 푸켓여행은 여행지가 휴양지에 가깝다.

먹을거리, 놀거리 위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러나 태국만의 독특한 문화 몇가지는 주의해야할 사항으로 꼭 짚어보길 바란다.(왕실에 대해 함부로 말하지 않는다. 여자는 스님과 접촉하지 않는다. 머리를 쓰다듬지 않는다. 왼손을 사용하지 마라. 발을 함부로 놀리지마라. )

 

푸켓여행코스는 나홀로여행족을 위한 코스, 자녀,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하는 코스, 친구,부모가 함께하면 좋을 코스를 안내한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여행코스를 선택하면 좀더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태국여행을 떠나기전 [태국남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서내용 중>

 

p43. 자신에게 주어진 휴가만큼 행복한 여행이 되도록 여유롭게 여행하는 것이 좋다.-한곳을 덜 보겠다는 심정으로 여행한다면 오히려 더 여유롭게 여행을 하고 만족도도 더 높을 것이다.

 

p44. 아무런 정보 없이 본다면 재미도 없고 본 관광지는 아무 의미 없는 장소가 되기 쉽다. 23일이어도 푸켓에 대한 정보는 습득하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여행을 할 수 있다.



 

p63. 스님들이 전쟁에서 지친 군인들을 위해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고안한 것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마사지였고, 자연스럽게 승려들을 통한 마사지가 발전해 왔다는 이야기도 전해온다.

 

p116. 무한경쟁에 내몰린 우리는 자연스럽게 닫았을지 모른다. 그래서 천천히 사색하는 한달 살기에서 더 열린 마음이 될지도 모른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한 것이다. 뜻하지 않게 사람들에게 받는 사랑과 도움이 자연스럽게 마음을 열게 만든다. 하루하루가 모여 나의 마음도 단단해지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p406. 끄라비에서의 비는 매일 같이 내려도 짧고 강하게 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 바쁘게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기에 신발에 빗물이 들어가도 돌아가는 길이 짜증나지 않고 슬리퍼를 신고 빗물이 발가락 사이를 타고 살살 들어오는 간지러움을 느끼며 우산을 쓰고 돌아다녔다. 어린 시절의 느낌을 다시 가지게 되는 순간이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태국남부#김경진#조대현#해시태그#해외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