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받침 - 퇴근길에 만난 안데르센
윤지영 지음, 문수림 엮음 / 이음(IUM)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꿈꾸는 어른들을 위한 마음받침 퇴근길에 만난 안데르센/윤지영/이음

 

[마음받침] 퇴근길에 만난 안데르센.

오랜만에 만난 안데르센 동화가 반갑다.

 

도서는 안데르센 동화를 통해 그저 할 수 있다는 단순함을 전하지 않는다.

동화를 통해 자신의 진실된 모습을 발견하고 타인이 아닌 스스로와의 대화를 유도한다.

 

책은 안데르센의 동화일부를 발체하고, 매 동화 한편마다 읽고 저자가 바라본 동화의 견해와 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전한다. 그리고 나서 스스로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워크시트를 첨부하여 독자에게 시간을 준다. 거기에 명언 한페이지를 할애하여 잠깐의 쉼을 전한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타인의 시선을 먼저 생각하고, 나 자신에게는 조금 무례하지 않나? [마음받침]을 읽으면서 조급해 하는 나에게 미안하구나 싶다.

 

이 책은 퇴근하면서 잠깐씩 읽어도 좋고, 아니면 각자의 쉼이 필요한 시간에 읽어도 좋을 듯 하다. 급하지 않게, 천천히 시간을 두고 읽으면 좋다.

동화 한편 한편 읽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휴식이 될 것이다.

 

<소서내용 중>

 

p72. 타인이 아닌 내가 원하는 행복, 그 행복한 시간을 열어가기 위해 오늘도 나와의 대화를 시도하세요.

 

p88.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라 합니다. 당신이 쉬워보이는 그들의 인생도 저절로 척척 만들어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p134. 어떤 선택이든 좋고 나쁨을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내가 그것을 어느정도 믿고 진전해 나갈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멈추지 않는 이상 우리는 분명 전진하고 있을 것입니다.

 

p156. 다시 생각해 봐도 기가막혀. 하지만 그때부터 더 멋진 삶이 시작되긴 했지. 똑같은 것이 때론 전혀 다른 것으로 거듭날 수도 있는 거지.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마음받침#안데르센#윤지영#이음#자기계발#처세술#삶의자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