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해빗 - 아침마다, 나를 위해 하이파이브!
멜 로빈스 지음, 강성실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모닝 해빗-아침마다, 나를 위해 하이파이브!/멜로빈스/강성실/쌤앤파커스

 

당신의 꿈의 목적은 당신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아침 습관으로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걷어내는 법

 

굿모닝 해빗이라는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유행하는 모닝루틴에 관한 저서일거라는 생각을 했다. 내 생활 습관에 대해 다시한번 자극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읽게 되었다. 그런데 본 도서는 단순한 모닝루틴을 다루지 않는다. 독자들로 하여금 자기 스스로 자신을 먼저 돌아보게 한다. ‘당신의 꿈은 당신이다라고 전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아주 단순한 행위부터 하기를 전한다. 바로 거울을 보면서 스스로와 하이파이브 하는 것.

 

삶의 버거움에 힘들어 하던 어느날 멜 로빈스는 이른아침 화장실 거울속에 비친 자신을 향해 하이파이브를 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찍어 인스타에 올렸다. 그런데 이 게시물을 올린 후 전 세계 사람들이 거울에 비친 자신과 하이파이브 하는 사진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처럼 하이파이브가 필요 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래 맞아. 이건 힘든 상황이야. 넌 이런 상황을 겪지 않아도 돼.

그리고 누군가 이 상황을 헤쳐나간다면 그건 바로 너야.”

 

저자는 자신의 경험들을 통해 스스로가 원하는 일들을 이루기 위해 자신이 생각했던 일들을 전한다. 그러나 성공한 모습이 아닌 성공하기 위해 행동하는 모습을 상상하도록 한다. 그럼으로 인해 불안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방법을 알게 한다.

 

멜 로빈슨은 거울속의 나에게 하이파이브를 건네는 행위가 얼마나 큰 파워를 갖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이야기 한다. 이로 인해 하이파이브가 전하는 힘을 독자 스스로가 느끼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이 아닌 자신임을 잊지 말라고 조언한다.

 

거울 속 자신과 하이파이브 !

나는 괜찮아, 나는 안전해, 나는 사랑받고 있어

 

<도서 내용 중>

 

p68. 당신은 자신이 이룬 성취를 축하해야 하는게 아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축하하라.

 

p98. ‘나는 나쁜 사람이야에서 나는 계속 발전하고 있어. 점점 좋아질 거야,’로 바뀐다면, 당연히 망상활성계도 바뀐다. 그말을 더 여러번 반복할수록 마음속의 문지기는 더빨리 반응 할 것이다.

 

p130. 당신의 욕망을 충족시키는 것은 당신의 몫이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니다. 거울속의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솔직해져야 한다. 그래야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p147. 사랑하는 사람을 실망시키는 것이 두려운 만큼 항상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p163. 미루는 습관은 꿈을 말살한다. 이는 하이파이브 자세가아니다. 당신의 야망을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만든다. 어느날 당신은 꿈을 향한 걸읆을 아예 내딛지도 못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우선 하나만 분명히 해 두자. 일을 계속 미룬다거나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사람이 되지 말 것. 스스로 그렇게 느껴진다면 자신의 정신 상태를 물리적 발전을 만들어내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년동안 그 언저리만 맴돌게 될 것이다.

 

p177. 완벽한 시기나 완벽한 계획, 완벽한 시간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지금이 바로 최적의 시기이다.

 

p209. 삶은 당신에게 무언가를 가르쳐주고 있다. 언제나 그렇다. 정말 예외 없이 모든 일은 다음에 일어날 일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p247. 그러니 믿어라. 이도전에 맞설 수 있는 자신을 믿어라. 앞으로 나아가도록 자신을 응원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을 보살펴라. 매일 아침 자신을 마주보며 미소 짓는 시간을 가져라. 이 아름다운 생의 어느 순간에는 모든 것이 마법처럼 완벽해 질 것이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말이다.

 

 

#굿모닝해빗#멜로빈스#강성실#쌤앤파커스#자기계발#모닝루틴#삶의자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