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콘텐츠 - 롱런 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콘텐츠 공식
가혜숙(엘슈가) 지음 / 퍼블리온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감성콘텐츠-퍼스널브랜드로 롱런하는 법/엘슈가/퍼블리온

 

저자는 자신을 회사에 다닐 줄만 알았지 사업은 ‘1도 몰랐던워킹맘이 자본 없이 온라인 비즈니스, 콘텐츠 영역에서 사업을 시작해 10년 동안 수익을 내며 N잡러형 1인 기업가로 소개한다.

 

콘텐츠(contents-poor) 푸어에서 콘텐츠 부자(contents-rich)로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shift, 인식 체계의 대 전환)를 하라. 딴짓을 하라,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라. 책을 가까이 하라. 등 은 많은 책들에서 봐온 내용이다. 그러나 저자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이를 어떻게 온라인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본인과 주변의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한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브런치, 유튜브, 틱톡, 스마트스토어 등 활용 가능한 사이트들을 알려주고, 어떤 부분에 특화되어 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감성이라고 한다.

온라인 세상에서 매일 쏟아지는 많은 정보들 속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감성을 가진, 그러나 나만의 개성이 담긴 나다움이 있는 감성 콘텐츠가 시장에서 자신이 성장하는 무기가 된다고 강조한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기회를 찾는 이들에게 part 1. 결단(새로운 부의 기회 콘텐츠). part 2. 시작(삶을 바꾸는 4가지 콘텐츠 생산공식), part 3. 궤도(가성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감성마케팅), part 4 확장(감성콘텐츠로 퍼스널 브랜딩 하는 법), part 5. 롱런(감성으로 롱런브랜드 되는 법)으로 각 단계마다 자신의 노하우를 통한 콘텐츠 성장 전략을 제시한다.

 

감성콘텐츠-롱런브랜드를 만드는 35가지 콘텐츠 공식은 지금 다양한 콘텐츠에서 뭔가를 시도하고자 하는 사람들, 혹은 나처럼 길을 잃고 주춤거리고 있는 사람에게 길을 새롭게 정비 할 수 있는 친절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당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이야기부터 시작하세요. 라고 한 당부는 나에게 지금 시작하라고 독려하는 것으로 들린다.

 

<도서내용 중>

 

p44. 때로는 공감받지 못하거나, 사람들의 반응이 기대에 못미쳐도 나만의 이야기를 뚝심있게 밀고 나가보자. 그 콘텐츠를 관통하는 알 수 없는 매력에 이끌린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공감을 넘어서는 경지다. 이 알 수 없는 매력이 바로 콘텐츠에 담긴 나다움이 아닐까?

 

p70. 처음부터 완벽하게 할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는 일단 시작하는 것이 낫다. 완성도를 높이려다 보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시간만 흘러간다. 내 이야기를 만들어서 일단 공개한 다음 나중에 보완해 나가면 된다. 조금 미흡해도 먼저 시작하는 사람이 많은 것을 가져가는 시대라는 것을 기억하자.

 

p190. 나를 설명해 주는 말, 단어와 문장을 지속적으로 노출하라! 그러지 않으면 사람들은 알지 못한다. 한두번 노출 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지속적으로 노출해야 한다.

 

p216. 협업할 때 간과해서는 안될 점이 하나 있다. 실력이 담보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사회성이 좋고 네트워킹도 활발하지만 막상 상대방과 협업할 능력이 물음표라면 곤란하다.

 

p255. 찻잎의 성분이 서서히 완전히 우러나 천천히 음미하며 마시기 딱 좋은 정도의 온도. 이것이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 딱 좋은 온도다.

 

 

 

#감성콘텐츠#롱런브랜드를만드는35가지공식#나다움#엘슈가#퍼블리온#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