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투명한 평화의 땅, 스페인 EBS 세계테마기행 1
이상은 지음 / 지식채널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스페인'
익숙한듯 하면서도 생소한 나라이다.
스페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정열의 나라 , 투우의 나라
그리고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로 대변되는 축구의 나라
또 고등학교 세계사 시간에 배웠던 중세시대 무적함대로 전세계를 제패하고 많은 식민지를 가졌던 나라,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이런것들이 전부 였다.
과연 이 책을 통해 어떤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될까.  또 저자인 이상은 씨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책을 썼을까 너무도 궁금했고 여행에 관련된 책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책을 한번 전체적으로 훑어 보았는데 함께 여행한 찐빵이란 친구가 찍었다는 사진이 많이 담겨 있었다.  여행에 관련된 책이라면 당연히 사진은 필수일것이고 더군다나 스페인을 처음 접해보는 나로서는 너무나도 좋았던거 같다. EBS촬영팀과 함께 했기때문에 좀 빡빡한 일정으로 스페인 이곳 저곳을 다닌거 같은데 촬영팀과 떨어져서 찐빵이란 친구와 함께한 바르셀로나 여행기가 상당히 나에게 와닿는거 같다. 나 역시 이상은씨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유명한 곳을 가이드 책자를 통해 찾아다니기 보다는 별다른 정보 없이 직접 몸으로 부딪쳐가며 여행하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상은씨는 스페인 여행을 통해  하루하루를 바쁘게만 살아가는 현대인의 병을 치유할수 있다고 한다. 스페인의 슬로우 라이프 스타일은 어쩌면 요즘 현대인의 삶과는 조금 동떨어져 보일수도 있는거 같다. 하지만 그런 스페인 특유의 문화와 사람들의 생활은 정말 부럽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여행기를 읽어보면 대부분 그 곳에 가보고 싶게 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 역시 스페인이란 나라에대해 좀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정말 가보고 싶어진다. 특히 가우디라는 건축가가 설계한  아직까지 미완성으로 앞으로 100년 이상 걸려야 완성된다는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과 구엘공원 , 이 두가지 작품이 있는 바르셀로나는 꼭 가보고 싶다.

역시 여행기는 나를 기쁘게 하고 나의 삶의 활력을 준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다시한번 활력을 얻은거 같아 기쁘다.
이슬람과 가톨릭문화가 어우러져있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 역시 멋진곳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