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girl (Stargirl) (Paperback)
제리 스피넬리, Lara, Maria, Diaz-Aguado, Sandra 지음 / Alfaguara Infantil / 200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주인공은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이 소년이 다니는 학교에 한마디로 독특한 소녀가 전학을 온다. 정확하게는 홈스쿨링을 하다가 학교에 온 것이다. 매일 점심시간이면 생일 맞은 사람에게 다가가 기타 연주하며 축하 노래를 불러준다. 그리고 축구를 할 때 우리 팀 뿐만 아니라 상대 팀이 골을 넣어도 환호해준다. 그리고 책상에다가 꽃병을 놓아두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처음에는 새로워서 아이들이 좋아했지만 나중에는 점차 따를 당하기 시작했다.

리오는 개성있는 스타걸이 좋아서 둘은 사귀게 되었다. 하지만 스타걸의 이상한 모습을 계속 보다보니 어느새 둘은 헤어지게 되었다. 그러고나서 오컬트 무도회가 열렸다. 그런데 거기서 스타걸이 눈 앞에 나타났다. 그리고 킴블이 스타걸에게 다가와 네가 모든 걸 망쳤어 라고 얘기한 후 뺨은 때렸지만 스타걸은 킴블의 뺨에 입맞춤을 해주고는 사라졌다.

이것이 스타걸의 마지막 모습이었다. 이 모든 이야기는 벌써 15년 전 일이다. 우리가 다니던 그 고등학교는 새로운 초등학교가 차지하고 있었다.

 

스타걸은 그렇게 학교를 그만두었다 . 이제 그는 다시 볼 수 없다 . 모두 이렇게  한 사람을 왕따하고 잊는 세상이 되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