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소중한 성탄 선물 ㅣ 사랑과 지혜가 담긴 동화 9
리아 가리니 알리만디 지음, 노재윤 옮김 / 서광사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아 가리니 알리만디 지음
<가장 위대한 성탄 노래>
‘고요한 밤,거룩한 밤’이란 노래는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 노래로 유명하다.
그런데 이 노래에 특별한 사연이 얽혀 있다고 한다.
크리스마스날 밤,오스트리아의‘오빈돌프’란 산간 지방 마을에서 크리스마스 잔치 준비가 한창이었다.그러나 그 성당의 신부님에겐 큰 걱정이 있었다.그 이유는 성당의 오르간이 고장났고,그나마 있던 악보들까지 생쥐들이 갉아먹었기 때문이였다. 신부님은 한밤중에 태어난 아이에게 세례를 해 주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크리스마스 노래의 가사를 지었다.신부님은 그 곡에 맞는 가락을 짓기 위해 친구 구르버 씨의 집을 찾아갔다.
구르버 씨는 음악에 일가견이 있어서 그날 저녁까지 성당을 위해 노래 가락을 지어주었다.
오르간이 고장 나서 할 수 없이 기타로 연주했지만,그 성탄 노래는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그리고 오빈돌프의 조그만 성 니콜라 성당은 없어지고 작은 예배당이 생겼지만,그 예배당에서는 옛날 성당에서 부르던 것처럼 기타 선율이 울려 퍼지곤 했다.
신부님은 임기응변이 참 뛰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다른 사람들은 오르간이 고장나면 그냥 포기하고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지 않았을 거다 . 하지만 신부님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아직까지 사랑받는 아름다운 성탄 노래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을 할 때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항상 끈기 있게 일을 하는 사람이 되라는 교훈 정도는 좋은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