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린 가족의 특별한 시작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54
구드룬 파우제방 지음, 문성원 옮김, 문종훈 그림 / 시공주니어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보통은 아빠가 직장을 잃는 일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 보통 가정에서  아빠가 직장을 잃으면 새 직장을 찾기는 어려울테고 가족은 돈을 버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모두들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길 바란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엘린네 아빠의 가구회사는 가구가 잘 팔리지 않아 아빠는 직장을 잃게 되었다. 2년 전만 해도 생일 파티를 할 돈이 있었지만 지금은 물건도 팔고 다락방도 내줘야 했다. 계획했던 여행도 못 가고, 비싼 신발도 못 신고 아빠도 지쳐갔다. 그래서 엘린과 마리오 오빠는 개를 산책해주고 생일 파티 대행업체를 하기로 했다. 엄마는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고 아빠는 인형극과 마술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다시 예전처럼 행복해졌다.

엘린은 아빠가 눈을 찡긋 해주는 것과 웃어주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아빠의 회사가 망한 뒤로는 웃어주질 않았다. 엘린이 생일 파티 대행업체에 대해 생각해내어서 다행이다. 그리고 엘린네 아빠는 회사가 망했다고 축 쳐져있는 것은 잘못되었다. 그럴수록 더 힘을 내서 직장을 만들거나 찾아야하기 때문이다. 엘린네 가족이 다시 활기를 되찾아서 잘 된 것 같다.  사람들이 엘린처럼 불행한 일이 닥쳤을 때 용기와 끈기를 잃지 않고 우울해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우리나라 현실은 휠씬  답답하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