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찰리와 초콜릿 공장 (양장) - 로알드 달 베스트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로알드 달이 보여주는 세계는 모성이라곤 눈곱만큼도 없는 어미들이 나온다 . 멍청씨부부도 그렇고 마틸다에서도 그렇다 . 이 책에서도 웡카씨는 어머니 얘기를 안 한다 . 왜 그럴까 ?이 책은 무척 재밌다. 웡카씨 어머니는 안 나오지만 .
찰리는 가난하지만, 대가족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살기 힘들었다. 어느 날, 엄청 큰 초콜릿 공장을 가지고 있는 웡카씨가 이벤트를 열었다.
초콜릿 포장지 밑에 황금색 초대장이 있으면 거대한 웡카씨네 초콜릿 공장에 초대를 받아 그 비밀로 가득한 초콜릿공장 견학을 할 수 있다. 거기에는 정말 신기한 방들이 많았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초콜릿 강. 초콜릿을 엄청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꿈같은 견학이다 . 그래서 그런 곳이 있으면 꼭 가고 싶다. 또 찰리는 침착한 성격이다. 다른 황금색 초대장을 받은 어린아이들은 신기해하고, 그리고 너무너무 공장의 물건을 건드리고 떼를 써서 결국 웡카씨의 공장을 물려받지 못했다. 그런데, 찰리는 침착했기 때문에 그렇게 다른 어린아이들처럼 빠지거나 빨려 들어간다는 그런 일은 없었다. 그래서 찰리는 웡카씨의 공장을 물려받아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찰리처럼 큰 공장을 견학해 본적이 없어서 공장을 견학하는 심정을 잘 모르겠지만, 찰리는 어땠을까?더구나 꿈의 초콜릿 공장이니까...이건 영화도 재밌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