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ㅣ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20
로얼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임스는 어린 아이다. 제임스의 부모님은 런던에 쇼핑을 하러갔다가 런던 동물원에서 도망친 코뿔소에 깔려 돌아가셨다. 그래서 제임스는 꼬챙이,물컹이 고모가 살고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갔다. 그곳은 언덕 위였다. 그런데 꼬챙이 고모와 물컹이 고모는 제임스를 보살펴 주기는커녕 부려먹기만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제임스가 고모들한테 혼나고 어떤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는데 그 할아버지가 제임스한테 마법의 묘약을 주었다. 그런데 제임스가 가다가 넘어져서 그 마법의 묘약은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는 땅으로 스며들게 된다. 그런데 그 복숭아가 엄청나게 커졌다. 두 고모들은 슈퍼 복숭아를 이용해 돈을 번다. 그리고 제임스는 복숭아 씨 안에서 커다란 메뚜기와 거미와 지렁이와 지네와 누에와 무당벌레와 반딧불이를 만나게 된다. 그 곤충들은 마법의 묘약을 삼켜서 커진 것이었다.
다음 날 지네가 슈퍼 복숭아 가지를 잘라내서 슈퍼 복숭아는 출발한다. 그리고 두 고모는 슈퍼 복숭아에 깔려 죽는다. 너무나 사악한 고모들...로얼드 달 동화가 그렇듯이 처참한 기분을 못느끼게 단죄한다 .
그리고 슈퍼 복숭아는 계속 굴러서 바다로 떨어지게 된다. 그곳에서 상어떼의 습격을 받지만 갈매기를 이용하여 산다. 그리고 지네가 바다로 떨어지는 등 여러가지 일들이 벌어지는데..... 맨 마지막에 뉴욕에 오게 되는데 뉴욕 사람들은 이 슈퍼 복숭아가 다른 나라에서 보낸 초대형 폭탄인줄 착각하고서 방공호로 피신한다. 다행히 슈퍼 복숭아는 엠파이어 빌딩 맨 꼭대기에 꽂힌다. 그리고 구출 되어서 유명 인사가 된다. 그리고 제임스는 슈퍼 복숭아 씨앗에 살게 된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나무가 수퍼 나무가 된다고 상상하는 가 보통 사람들은 ? 로얼드 달은 무엇을 먹고 상상력이 이토록 유쾌한가 ? 황당한 이야기지만 판타지 동화도 아니다 . 이 이야기 속에는 고난받는 인간의 일상이 들어있다고 느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