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 방귀에 세금을? - 지구 온난화를 둘러싼 여러 이야기 ㅣ 사고뭉치 7
임태훈 지음 / 디딤돌(단행본)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산화탄소가 많아질수록 우리는 살아갈 수 없다. 그리고 지구의 기후가 갑자기 변하여 세계 나라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그리고 죽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제는 지구 기온이 높아져 녹지 않던 빙하가 녹기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만년설이 이천십년정도 되면 보지 못 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빙하가 녹아 바다로 떨어진 얼음 덩어리와 눈들은 바닷물에서 녹아 바다의 수면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갔다고 하였다. 그래서 바닷물로 인해 가라앉은 섬들도 있다. 그리고 인도양의 꽃이라고 불리는 몰디브가 2100년에는 완전히 가라앉는다고 들었다 . 그리고 해일을 막아주는 산호초도 많이 사라지고 있다. 그러니까 우리는 모두 자동차를 많이 안타고 최소한 지구 온난화를 막을 수 있도록 우리는 모두 노력하여야 한다.
나는 빙하가 이렇게 빨리 녹아내릴 거라고는 생각 못 했다. 그리고 요즘 뉴스에도 빙하가 예전보다 두께가 얇아졌다고 한다. 우리는 그만큼 종말을 향해 가는 거다 . 나는 이미 늙었지만 우리 자식들이 살아갈 세계는 어떻게 되는 건가 ?
우리가 정말 느껴야 할 것은 지금 지구가 위험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조금 무섭다. 혹 빙하가 모두 녹아내리는 것은 아닐까, 지구온난화로 모두 죽을 수도 있는 것 아닌가 하는 공포 ....이제는 전지구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걸 알려주는 책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