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마야의 모험 비룡소 클래식 2
발데마르 본젤스 지음, 프란치스카 솅켈 그림, 박민수 옮김 / 비룡소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꿀벌 마야는 세상에 태어나 밖의 세상을 궁금해 했다.

카산드라와 같이 교육을 받으면서 하나, 둘 알게 됐는데

처음 바깥 세상을 보았을 때 마야는 질서를 어기고 바깥세상을

구경하고 있었다.  기대보다는 걱정과 두려움에 떨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마야를 이해하지 못했다. 알지도 못하는 곳에서

어떤 두려움이 있을지 모르는데...

  마야는 많은 친구들도 만났다. 나도 잘 모르는 곤충도 나와서

이 곤충을 누구일까? 관심을 가지며 보기도 했다. 마야는 무척이나

재미있게 놀면서 지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야는 꽃을 행해 날아가려는데

무엇엔가 걸려 갈 수가 없었다. 그것은 바로 거미줄이었다. 어려움에 처한 마야는

다행히 친구의 도움으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그 뒤로 마야는 더욱더

조심하였다. 나는 마야가 너무나 걱정되었다. 조심하고 다니지...

  마야는 처음보다 많이 세상을 알게 되고 성숙해져 여러 곤충들과 친구도 하고

남도 도와주었다. 마야는 말벌과 싸워서 죽으려 하던 벌도 도와주고,

다시 벌들의 세계에 돌아와 환영받고, 자기가 경험했던 일들도 다 얘기하며

정말 좋은 시간들을 보낸 것 같아 내 기분이 무척 좋았다.

  아이들은 꿀벌 마야의 모험을 읽으면서 자연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그리고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더 좋다 . 벌을 두려워했던 나도 이제는 무서워하지 않을 것 같다.  이 세상을 살면서 용기를 가지고 남의 도움만 받으려 하지 말고 자기 스스로 일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좋을 것이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