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미 문지아이들 42
콜린 티엘 지음, 이승민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데니'라는 아이가 있었다. 데니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었다.

그래서 이모가 돌보는 아이였다. 또 데니는 새로운 곳으로 와서 겁이 많고

용기가 없는 아이였다. 어느 날 데니는 나무 위 전망대에서 토끼가

사냥개에게 물려 죽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데니는 충격을 받았다.

하지만 여러 날이  지나고 새끼 토끼를 발견했는데 잡아서 '티미'라고 이름을 짓고 키웠다. 토끼를 기르고 있다는 게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지자 티미는 유명해진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티미는 다시 야생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하지만 데니는 티미를 따라다니다가 총을 대신 맞아주었지만 티미는 돌아오지 않았다.




데니는 겁이 많은 소년이었다. 하지만 토끼 티미를 만나서 그저 그런 사이였던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 그 덕분에 데니는 자신감과 용기가 생겼다.

동물들도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친구가 많을수록 그 아이는 더 밝게 자라는 것이다.

티미는 이런 교훈을 데니에게 주었다. 또 데니는 슬퍼했지만 티미가 데니에게서

떠날 때 데니는 중요한 것을 잃어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생기게 해주었다. 비록 토끼이기는 하지만 사람들에게도 좋은걸 알려주니 그냥

사람친구보다 더 좋을 수도 있다. 그런데 나도 토끼를 한 8 개월 키웠는데

얘들은 도무지 정이란 게 없다 . 먹이사슬의 하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그렇겠지만

아무리해도 사람에게 정이 들지 않는다 . 만화 “ 당근있어요 ? ” 에 나오는

일본 토끼는 그렇지도 않던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