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강현의 우리문화 1 - 도깨비에서 장승까지 아이세움 배움터 2
주강현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3월
평점 :
절판


 

사실 이미 지나버린 일이지만 아이들은  사회 시간에

여러 가지 옛날 음식,집,농기구,집 등 여러 가지 우리 조상들의 문화를

배운다 .이 책에는 여러 가지 옛날 생활모습이 나와 있다.

예부터 우리 조상은 자연에서 얻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삶을

살았다.이 책에는 여러 가지들이 나와 있지만 나는 김치와 민속놀이에 관심이 간다 .

김치는 원래 우리나라 식품인데 김치는 일본식 발음인 기무치로 널리 알려졌다.

우리나라의 최고 발효 식품인 김치를 떳떳이 우리나라 발음으로 못하고

일본식 발음으로 하다니 허무하면서도 억울하다.

나는 예전부터 한번 해보고 싶은 민속놀이가 있었다.

그건 쥐불놀이다.하지만 나는 이 놀이를 할 수가 없다.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고 할 곳도 모르기 때문이다 .

딸을 데리고 통을 돌리고 싶다 .우리나라의 문화가 이대로 사람들 머리에서

사라지면 안된다.도,시에서는 명절이 되면 행사를 주최해서

우리 문화를 널리 알려야 할 것 같은데

아이들은 원더걸스의 ‘노바디’를 부르며 논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