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 달에 10 만원씩 내서 2 년에 한 번

여행을 가는 <놀다죽자>여행 클럽에 가입했다 .

친한 여성 두 명과 비용을 모으는데

여행 가기로 합의했는데 막상 못 갈 사정이 생기면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 .

그래서  돈이 아까워서 그냥 간다 .




몇 년 전에는 터키에 갔는데

이스탄불에서 첫 밤을 자게 되었다 .

나는 여행을 갔다 오면 부룩부룩 살찌는 걸 경계 한다 .

거의 기름진 음식에 대개 세 끼 꼭 먹게 되고 

우리나라처럼 나물이나 김치 같은 게 별로 없으니까 그렇다 .

더 중요한 건 그냥 ..안 먹어도 비용환불이 없으니까

꼭꼭 먹는다는....-.-;;




그래서 여행갈 때 런닝화를 꼭 가져가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마치 금강산호텔 박왕자씨처럼...명복을 빕니다 .-.-;; )

숙소 근처를 (전화번호를 꼭 적어 주머니에 넣고 간다 )

1 시간가량 걷거나 뛴다 .




마침 이스탄불에서 첫 아침...

2 월 아침은 느리게 해가 뜬다 .

운동복을 입고 뛰기 시작했다 .

아직 사람이 없는 어둑신한 상점들의 거리를 뛰면서 ...

나는 정말 부지런한 사람이야 ..흡족해하는 참에....




저쪽 골목에서 우리나라 똥개 스타일의 커다란 개들이 떼로

나/타/났/다/

그리고 내가 뛰니까 자기들도 뛰면서 나를 따라왔다 .

쫒아왔다 .

컹컹거리면서 ......

개새끼들이!

컹컹컹컹!(코리아 형제 나라에서 온 저 여자는 왜 뛰는 거야 ? )

마치 ‘나는 전설이다’ 에 나오는 좀비들처럼......




나는 울면서 몇 킬로인지 뛰어서 어떤 모스크 문 열린 데로

뛰어 들어갔다 .

개들은 더 이상 쫒아 오진 않았지만

온몸이 땀에 흠뻑 젖었다는.....




원래 개를 무서워하는데

이스탄불의 거리 개들은 목줄도 없고

온몸에 털이 엉겨 붙은 ,

그러나 오스만투르크의 영광을

달리기로 커버하더라는....




지금도 내가 개 싫다고 이 이야기를 해주면

어른들이나 청소년들이나 아가들이나

낯선 거리에서 냅다 울면서 달리는 나를  상상하면서

막 웃는다...웃어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