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이 들려준 이야기
위기철 / 사계절 / 199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토담이, 그 아이는 엄마가 자신을 싫어한다고 오해했다.

자신은 헌것만 받고 형이나 동생에게만 새것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울고 있는데 ‘죽음’이 나타나 부추겼다. 너의 어머니는 너를 싫어한다고 .

그 결과 자살까지 생각했다. 노끈을 찾는데,

그때 토담이의 ‘생명’이 와서 죽음을 몰아쳤다.

생명은 토담이네 엄마가 토담이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려주고 여러가지 얘기를 해주며

생명이 얼마나 소중하고 지켜야하는지 알려 주었다. 

그리고 환경에 대한 우리 동화를 들려주었다.

어느 부자가 돈만 좋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모았다. 그리고 한 푼도 쓰지 않았다.

그래서 ‘죽음’이 장난을 쳤다. 그의 얼굴에 저승꽃을

피게 했다. 그리고 그 부자에게 가서 생명을

돈으로 사라고 했다. 그래서 공지를  붙이고

생명을 산다고 하였다. 그래서 어떤 젊은이가

생명을  판다고 하여 샀다. 또 다음 날도 와

생명을 팔고 다음날도 그 다음 날도 팔았다.

그래서 부자가 어디에다 쓰는지 궁금하여 따라가

보았다. 그런데 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더니

부자의 집으로 들어갔다.  부자는 자기 생명을 다시

가져가는지 알고 들어가  젊은이를 찾다가

죽음을 찾았다.  부자는 속은 줄 알았다.

죽음은 그때 부자의 생명을 가져갔다.

부자는 늘 어리석다. 재산을 자기 자식에게 주든가

또는 불우이웃돕기를 하면 어디 덧나나?

자기가 열심히 일해선 번 돈도 아닌데 말이다.

사람들은 대개 돈만 있으면 뭐든지 다 해결된다고 착각한다 .

그러나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