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1 창비아동문고 132
김정호 엮음, 김환영 그림 / 창비 / 199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유기를 만화책에서도 읽고 그냥 소설 책으로도 읽어 보았다.

그러나 이 책은 2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들 읽기에

좋을 것 같다.

옛날에 돌원숭이가 있었는데 어떻게 하다가 원숭이들의 왕이 되었다.

처음에 하늘에서는 별일 없을

거라 생각했지만 그 원숭이는 아주 골칫거리가 되었다.

결국 손오공은 석가여례에 의해 봉인을 당하게 된다.

그리고 몇 만 년 후 석가여래의 제자 삼장법사가 여행을 하다가

손오공을 구해줬다.

그들은 여행을 하다고 사오정 저팔계를 만나 같이 여행하게 되었다.

그들은 같이 여행을 하면서 많은 요괴들을 만나 무찌르곤 하였다.

그런데 손오공이 요괴를 죽였는데 삼장 법사가 오해한 적도 있다.

머나먼 여행이 끝나 그들은 마침내 부처가 되었다.

나에게도 여의봉이 있었으면 좋겠다.

만약 있으면 나는 여의봉을 가지고 좌절하는 많은 사람들을

도와줄 것이다. 명박 패밀리만 빼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