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리그 블루픽션 (비룡소 청소년 문학선) 1
데이비드 알몬드 지음, 김연수 옮김 / 비룡소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클이 새로 이사 온 집에 있는 창고에서 ‘스켈리그’라는

어깨에 날개가 있는 특별한 사람이 살고 있다.

그 후 미나 라는 아이를 알게 되어 그를 좀더 안전한 곳으로 옮긴다.

마이클에게는 아주 약한 여동생인 아기가 있다.

그래서 곧 죽을지도 모르는 상황인데 그가 병원으로

아기를 찾아가서 축복해주고 오니 아기는 거짓말처럼 말짱해져 있었다.







나는 예전에 들은 이야기 중에 착한 사람의 등에는 보이지 않는

날개가 달려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어릴 때는 한동안 착한 일만 하려고 노력을 하였다.

산타할아버지한테 선물을 받으려는 노력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하지만 곧 산타할아버지도 없고 날개는 있지도 않았다는 말에

크게 실망을 하여 착한 일을 하려고 예전처럼 그렇게 노력하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산타할아버지가 계실 거라는 한 가닥의 희망을 갖고.

하지만 그 해에 내가 일어났을 때, 내 머리맡에는 내가 잠결에 차 버린 베개

만이 덩그러니 놓여있었을 뿐이었다. 그러면서 어른이 되었다 .




여기서 마이클이란 아이는 겁이 없고 사람을 의심하는 마음이

적다. 보통 아이들은  만약 그런 상황이었다면

무작정 아빠한테 달려가서 “아빠! 차고에 이상한 사람이 있어.

빨리 한 번 가봐.” 라고 일렀을 것이다.

아마 그땐 굉장히 무섭고 다리가 후들후들 떨렸을 것이다.

어쩌면 내가 마이클이 된다 해도 창고에 들어가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 많은 거미와 죽은 청파리들은 내가 끔찍하게 싫어하는 곤충중 하나이다.

하지만 나에게도 이런 상황이 한번 주어졌으면 좋겠다.

스켈리그와 우정을 나누고  싶은 동심이 아직도 남아있어서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