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별에서 왔다 - 138억 년 전 빅뱅에서 시작된 별과 인간의 경이로운 여정 서가명강 시리즈 9
윤성철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 별에서 왔다(윤성철, 21세기북스, 2020)


🌠지구에서 우주로 넓어지는 우리의 세계

세 번째로 만나는 서가명강 시리즈. 서가명강 시리즈는 말 그대로 서울대에 가지 않아도 들을 수 있는 명강의다. 책을 읽으며 더 알고 싶은 점을 체크한 다음 천천히 정보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그래서 휴대하기 쉬운 작은 책이지만 읽는 속도는 항상 더디기만 하다.

지금 「코스모스」를 2/3가량 읽었는데, 앞부분에서 아는 내용들이 나와 반가웠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최근에 출간되어 코스모스가 담지 못한 최근의 연구결과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코스모스와 함께 읽기 잘한 것 같다.

몇 년전에 대전에 있는 한국천문연구원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났다. 사실 연수내용이나 천문대보다 그 곳에서 연구하시던 박사님들이 너무 멋있으셨던 게 더 생각난다.

또한 방대한 지식을 한권의 책으로 추리고 추리면 이해하기 어렵거나 갑자기 흐름이 끊길 수 있는데, (다루고 있는 정보에 비해 글양이 적다) 자연스럽고 쉽게 독자를 이끈다. 선택과 집중을 잘한 예라고 할 수 있겠다. 꼭 필요한 곳에 컬러도판이 있는 것도 특장점이다.

도서관에서 빌려서 완독한 책이지만 이번에 알라딘에서 새로 구입했다. 종이책으로 살지, 전자책으로 살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중간중간 실린 그림자료 때문에 종이책으로 구입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