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심너울 지음 / 아작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꼰대 이야기이긴한데 미래 배경의 sf가 합쳐져서 남의 얘기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책장을 덮은 후(비유적 표현이다. 전자책으로 읽었다.) 제목과 감상이 정확히 일치한다.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 더불어 지금부터라도 추하지 않은 역지사지의 삶을 살아야지....

마지막 소설은 자매의 이야기였다. 작가 후기에서 주인공을 형제가 아닌 자매로 설정한 이유가 무척 공감되었다ㅋㅋㅋ
각종 꼰대와 웃픈 상황들이 난무하는 단편들과의 만남 끝에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서 좋았다.
솔직히 결말이 예상 가긴했지만 내가 sf소설에서 기대하는 바를 모두 보여줘서 더 좋았다. 과학 기술로 생긴 갈등, 유한한 인간이 꿈꾸는 무한한 영원, 사랑, 우주 그런 단어들....

+😍올해의 발견은 아작 출판사! 「돌이킬 수 있는」도 전자책으로 읽다가 너무 좋아서 종이책으로 구입했다. 마스크 스트랩도 유용하게 사용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