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무튼, 떡볶이 : ‘이건 맛있는 떡볶이다’라는 확신이 왔다 - '이건 맛있는 떡볶이다'라는 확신이 왔다 아무튼 시리즈 25
요조 (Yozoh) 지음 / 위고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떡볶이 하나에 추억 하나

떡볶이에 관한 책인데 책 표지는 옛날 추억속의 종이인형 그림체의 소녀가 있는 특이한 책. 예전 인터넷에서 제육(볶음) 싫어하는 남자 없고, 떡볶이를 싫어하는 여자도 없다는 말을 보았었는데 이 책은 우리 몸에 새겨진 떡볶이 DNA를 일깨우는 책이다. 초등학생 시절 학교 앞 떡볶이를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으리라.(나는 매운 것을 못 먹어서 떡볶이는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책을 읽은 기념으로 집 근처에서 떡볶이 1인분을 포장해와서 먹었다.)

아무튼 간결하게 이 책을 설명하자면 떡볶이에 얽힌 추억을 하나 둘 씩 풀어나가는 책이다. 나는 소위 밀떡과 쌀떡도 구분하지 못하는 떡알못이지만 옛날 교복을 입던 시절 친구들과 떠들면서 먹었던 떡볶이에 대한 추억은 가지고 있다. 추억을 양념 삼아 오랜만에 먹어본 떡볶이는 맛있었고, 내가 시험 기간에 부러 좁은 골목을 돌아 돌아 찾아갔던 떡볶이집 할머님은 지금까지 안녕하실까 문득 안부가 궁금해졌다.

예전에 읽었던 ‘아무튼, 스릴러‘ 처럼 이 책 ‘아무튼, 떡볶이‘도 따뜻한 방에서 수다 떠는 느낌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아무튼 시리즈를 이북으로 몇 권 더 사 놓았는데 다음 책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