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포인트 - 클라이언트를 단번에 사로잡을 기획력의 비밀
유재하 지음 / 북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여성 프리젠터 유재하씨!

그녀의 책을 읽으면서 그녀의 수많은 작품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난 광고가 싫어서 텔레비젼을 없앤 사람이다.

텔레비젼의 광고는 나의 선호도를 슬그머니 바꾸어놓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녀의 피땀흘려 만든 광고 이야기를 읽고 나서

다시 그 광고가 보고 싶었다.

 

이 책을 읽으려고 했던 이유는 기획서를 잘 써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현재 이끌고 있는 동아리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그런 아이디어를

멋진 기획서로 관공서에 제출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그녀의 기획과 PT는 드라마틱했다.

 

수 많은 그녀의 작품(?) 중에서 나는 한 건설업체 이야기가 가장 인상 깊었다.

이제 겨우 회복한 그 건설회사는 이미지를 좋게 하기위해서 신문광고의뢰를 했지만

그 광고비가 7억 밖에 되지 않는 터라 많은 회사에서 꺼려했던 조건 속에서

그녀는 최선을 다해 부활한 그 회사에 대한 존경심이 생겨 1분자리 영상을 만들어 선물했는데

그 영상에 감동한 CEO가 80억 자리 텔레비젼 광고를 의뢰했다는 이야기이다.

감동이 물밀듯이 왔고 눈물이 나왔다.

 

그녀의 그런 이야기들이 이 책에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