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의 마법 - 당신도 모르게 꿈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힘
존 윤(윤형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술술 읽히면서 최면에 빠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중국의 하카라는 민족을 소개해주는데 처음 듣기도 하고 이스라엘의 유대인과 비슷한 그들의 비밀을 알려주고 있다.

 

중국인들은 8을 참 좋아한다고 한다.

화교들의 전화번호, 주소, 자동차 번호판 등 8이 거의 들어간다고 하니말이다.  8을 일상에서 사용하므로서 운이 좋다는 것을 항상 무의식적으로 인식을 시킨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의식 따돌리기.

 

우리가 아무리 '나는 훌륭해, 나는 성공할꺼야.  나는 운이 좋아'라고 말해도 우리들의 의식은 곧바로 '아무것도 없는 내가 뭘... , 능력도 없는데..' 등의 부정적인 의식이 고개를 들지만 중국인들의 숫자 8의 사용처럼 일상생활에 의식이 정신 못차리도록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의식을 따돌릴 수 있다고 한다.

 

내게는 이 책이 참 보물같다.

이 책을 읽고 있을 때, 우리가족에게 힘든 일이 생겼다.  그런데 이 책에서 한 예화로, 개구리에게 뜨거운 물이 주는 견딜 수 없는 고통은 개구리에게 냄비를 박차고 나올 수 있는 힘을 준다며 고통의 양면성을 깨닭게 해주었다.  우리가 겪고 있는 이 고통도 우리에게는 새로 일어날 힘을 줄거라고 믿게 되니 다시 힘이 났다. 

 

고통은 똥이다.  사람들은 똥을 싫어한다.  냄새도 향기롭지 않고 예쁘게 생기지도 않았다.  하지만 거름으로 쓰이는 순간부터 똥은 생명을 키우는 존재로서의 새로운 의미를 갖는다.  똥은 원래 나쁜 것이 아니었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고통도 현재의 나를 버리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쓰이는 순간 거름이 된다. p. 242

 

 팬클럽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성공하려면 그 성공을 도와줄 수 있는 자신의 팬클럽이 있어야한다고... 맞는 말이긴 한데... 나에게는 참 힘든 부분인 것 같다.

나는 내 멋대로 행동(?)하기를 좋아한다.  사람들이 좋아져서 만나다가도 갑자기 만나기 싫을 때가 있다.  나만의 시간이 그리워질 때 나는 다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  또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준 적이 없는 것 같다.  이런 내가 나만의 팬클럽을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을 읽고나서 올해의 목표는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서 내 팬클럽을 만드는 것으로 정했다. ^^

 

상상력을 강조하고 있다.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평정심을 유지하며 항상 멋진 플레이를 하는 것은 그 상황에서 편안했던 기억이나 여러가지의 의식(?)들을 통해서 불안해하는 의식을 따돌리기 때문이라고 한다.  예화로 이치로 선수를 들었는데 흥미로웠다.  이런 것은 연습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한다.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리고, 긴장하거나 기분나쁜 일이 있을 때 이 기억을 생각해서 반복 연습을 해야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오늘부터 상상하는 버릇을 들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