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밥상 - 배부른 영양실조에 걸린 현대인을 위한 음식 이야기
이원종 지음 / 시공사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에 대한 첫인상은 에휴~ 좀 읽기 어려운 책일 것 같다였다.  그 이유는 책 표지의 색상이 무거워서 아닐까?  하지만 책 내용은 내 맘에 쏙~든다.  아무래도 대박 날 책이 아닐까~!!! 
 
특히 새로운 가정을 꾸려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식탁을 준비하는 새색시들한테 적극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요리책을 보고 요리를 하긴 하지만 이 재료에는 어떤 성분이 있고 어떤 성분이 우리몸을 이롭게 하는가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할아버지가 손녀에게 자상하게 설명해주시는 듯한 느낌으로 재료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와 효능, 요리방법, 재배방법 등이 잘 나와있다.
 
아마도 이 책에서 소개해 준 샐러드의 갯수만 해도 엄청날 것이다. 
난 항상 양상추나 양배추를 이용한 홈샐러드를 주로 생각해왔는데 우리가 자주 식탁에 올리는 야채를 이용하여 이렇게 정갈한 샐러드가 되는지는 미쳐몰랐다. 
 
이 책을 읽고나니 갑자기 막~ 요리가 하고 싶어지고 손님을 초대하고 싶어졌다.  나의 가난한 밥상(?)을 차려주고 싶어서일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저녁을 간단히 때워야겠다는 생각이 저만치 없어지고 냉장고 문을 부지런히 열어가면서 요리를 했더니 신랑이 "와~ 진수성찬이네~"하며 즐겁게 식사를 하였다.
 
이 책의 매력은 바로 그것이다.  건강을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만 그것이 너무 어렵고  힘들게만 생각되어왔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니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는 것이다.  그 비결이 이 책에 나와있다.
 
한 번 읽고는 효능을 모두 외울수가 없어서 나는 색연필로 중요부분을 살짝~ 표시해두었다. 
아마도 내가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가 되지 않을까싶다.

자라나는 나의 아이들을 위해서 베란다에 고추나 당근, 상추등을 심어서 함께 가꾸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아무래도 이 책에 반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