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위고비(GLP-1) 사용설명서
이성민 지음 / 히포크라테스 / 2025년 9월
평점 :
새로운 시대의 다이어트, 그 친절한 안내서를 만나다.
최근 비만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꾼 약물 ‘위고비‘의 등장과 함께, 많은 이들의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이성민 작가의 <위고비 사용 설명서>는 바로 이 지점에서 출발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약의 효능을 나열하는 것을 넘어, GLP-1이라는 혁신적인 약물의 기원부터 생리학적 원리, 그리고 사용자들이 가질 법한 막연한 두려움과 오해를 풀어주기 위해 탄생한 실용적인 사용설명서이다.
책은 ˝선생님, 그거 무서운 약 아닌가요?˝라는 사용자의 솔직한 두려움에 정면으로 답합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부작용에 대한 우려(42%)나 매주 맞아야 하는 주사에 대한 거부감(29%) 때문에 사용을 주저하는 현실을 정확히 짚어냅니다. 그리고 1부에서 전문적인 원리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당장 약을 사용하려는 이들을 위한 구체적인 사용법과 부작용 대처법을, Q&A에서는 실제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며 이러한 걱정을 체계적으로 해소해 나갑니다. 저자는 GLP-1 약물이 기존의 식욕억제제를 대체할 ‘게임 체인저‘임을 분명히 하며, ˝이것은 나쁜 약이야!˝라며 외면하기보다, 신약의 효능을 제대로 인지하고 건강한 삶으로 나아갈 것을 현명하게 제안합니다.
책에서 예견한 미래는 이미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GLP-1 시장은 이제 본격적인 경쟁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위고비의 강력한 경쟁 약물로 불리는 일라이 릴리의 ‘젭바운드(Zepbound)‘가 시장에 등장하며 더 강력한 효과를 입증했고, 화이자(Pfizer) 등 수많은 글로벌 제약사들이 부작용은 줄이고 복용 편의성은 높인 ‘먹는 비만 치료제‘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월 1회 주사제나 특정 부위의 지방만 감소시키는 차세대 기술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치열한 기술 경쟁은 자연스럽게 가격 경쟁으로 이어져, 비만 치료의 문턱을 크게 낮추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한때는 상상만 했던 일들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여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며, 더 뛰어난 효과를 가진 제품들을 우리 앞에 선보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싼 가격에 놀라운 효과의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만 하면 된다.
잘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