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심리학.첫번째 동의 한다면?어느 학문에서나 경계 영역은 무인지대, 미개발 영역으로 정해져 있는 것 같다.그 영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학문과 학문을 가로막고 있던 담을 없애야만 한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학제 간 연구다. 언어학과 심리학의 경계 영역으로서 언어 심리학, 심리 언어학이 태어나고, 언어학과 사회학의 사이에서 언어 사회학, 사회 언어학이 나왔다. 학제 간 연구가 아직은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아직도 전문적인 인브리딩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학제 간 연구는 지적 차원에서도 결실이 큰 것에만 주목했다. 여기서도 주목할 것은 비슷한 것은 비슷한 것에 영향을 미치기 어렵다는 말을 떠올려야 한다.두번째 동의한다면?유튜브 짤을 봤다. 기억이 정확하다면레고는 창의력을 판다.테슬라는 미래를 판다.코카콜라는 즐거움을 판다.로렉스는 지위를 판다.이 논리전개에 동의 한다면?세번째 동의한다면?너 대문자T 지?나는 대문자 F라 벅찼다.이렇게 자세하고 세밀하게 설명 할 필요가 있을 까?하여튼당신이 T 라면....? 이 책은 당신에게 딱 맞는 유용하고, 재미있는 책이 될 것이다.지적교양(지식의전달)과 의견(자기주장)이 60대40 정도로 잘 조율되었다.심리학이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관점을 가져와 기획자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시하는 책이다.잘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