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을 팝니다 - 왠지 모르게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의 비밀
신현암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위찬 교수(블루오션전략)는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방법론으로 E.R.R.C,를 제시합니다. 
기존 경쟁자들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여러 단위로 분해한 뒤, 필요 없는 것을 없애거나(elimanate), 줄이고(reduce), 여기서 절감한 비용으로 필요한 것을 늘리거나(raise), 새로 만들라는(create) 겁니다.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가 대표적입니다. 
〈태양의 서커스)는 한때 공연으로만 1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며 서커스를 재창조(re-invent)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