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eginning - 뉴비기닝!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마음의 법칙
에스더 & 제리 힉스 지음, 서수정 옮김 / 시골생활(도솔)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작년에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보게 된 <오프라 윈프리 쇼>의 '시크릿The Secret'동영상은 내게 많은 충격을 안겨 주었다. '나는 우주의 중심이며, 자석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것 모두를 끌어들일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려주었고, 이미 그것을 경험한 자기계발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의 증언은 뒤이어 나온 책 '시크릿'을 구입하게 끔 만들었다. 하지만 그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면 어떤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는지는 자세히 설명하고 있지만, 그 책의 실행방법이라든지 실행과정에서의 '자기부정'이라든지 '설마...될까?'라는 자기의심에 대한 설명은 명쾌히 밝혀주지 못했다.
 
몇 개월 후에 나온 책 '끌어당김의 법칙'은 일부 의문들을 해결해주고, 방법론도 제시해 주지 못했지만, '아하~'하는 깨달음은 주지 못했다. 이 책을 펼치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책 <뉴 비기닝>은 시크릿이 나오기 6년 전에 발행이 된 책이며, 창조의 과정과 끌어당김의 법칙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속삭임같은 책이라는 이 책을 서문을 읽고 희망을 얻었기 때문이다.
 
이 '시크릿의 비밀'은 '일체유심조一體唯心造' 다시 말해 모든 것은 오직 마음에서 짓는다는 말고 일맥상통한다. 불교의 가르침인 이 말씀은 인간에게는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는 마음의 힘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말씀에 대한 행동방법을 제시한 것이 '시크릿'이고, 그 놀라운 '끌어당김의 법칙'을 배우고 실행할 수 있다면,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라는 평가절하식 자조론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을테고, 최소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만큼은 그 누구에게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이 책이 밝히는 씨크릿의 방법은 '원하라, 허락하라, 그러면 이루어진다'는 믿음에서 시작된다. 다른 책에 비해 그 믿음에 대한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가장 확연한 차이는 책의 후반부에 따로 제시된 '그룹 모임에서의 질문과 대답'부분 이었다. 이 부분은 결심과 믿음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기부정혹은 의심 그리고 현실주의 선호등의 믿음에 대해 자발적으로 생기는 여러 의문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론을 대화식으로 설명해 준다. 특히 '명상'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부분은 보다 구체적인데, 이 명상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와 통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데, 이 방법으로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알게 되는데 이것을 통해야 자신의 소망을 허락하는 단계로 발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시크릿을 읽고 큰 느낌을 받았거나,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