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골라 읽는 실용독서의 기술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공병호씨의 책 중에서 단연 '최고'를 꼽을 수 있는 책.

구본형씨의 독서관은 '다독'과 '다상량'이라고 본다면, 그의 독서관은 '실용도서의 다독'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그 자신이 현재 '1인기업'을 운영하며 수많은 강좌를 열고, 책을 내는 것도 그의 독서관에서 비롯된 것이리라.
생각의 깊이면에서는 구본형씨보다는 뒤진 면이 있지만, 그의 책은 '시의적절'하고 '변화무쌍'함에 있어서는 구본형씨보다는 앞선다고 봐야할 것이다.
최근에는 '아침형 인간'으로 세상에 화두를 던지더니 이제는 '10년후 한국'을 펴내면서 자신이 '골수보수'임을 자처하며 세상을 논하고 있다.

이 책의 이름또한 "핵심만 골라읽는 실용독서의 기술"이라는 다분히 '일본틱'(?)한 제목을 띠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가 보면 다독가의 저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취미로서의 독서는 한가로이 마음의 양식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봐야 할 것이지만, 급변하는 세상에 대처해야 하는 직장인과 현대인에게는 이 마져도 '사치'인지도 모른다.
하루에도 수천 권씩 쏟아지는 신간의 홍수 속에서 내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를 알차게 볼 수 있는 기술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

독서를 이제 막 시작한 초심자...
실용독서의 맛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
책을 제대로 섭취하고 활용하는 법을 알고자하는 사람들..

에게 강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옆에 두고 읽는다면, 당신의 독서내공은 3년 정도는 앞당길 수 있다.

이 책을 읽게 된다면 '공병호씨'의 절반을 알게 된다.

한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사람의 속내를 알고 그의 머리속을 여행할 수 있는 자유....

이것이 바로 책을 읽는 묘미중에 하나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