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비법열전 - '한번에 OK되는' 직장인을 위한 비즈라이팅
전미옥.장윤희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한번에 OK되는 직장인을 위한 비즈라이팅'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제목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 부제에 있었다.
 
누구나 경험하게 되지만 직장인에게 있어 제일 '꺼리고 싶은 업무'는 여러가지 형태의 '보고서 제출'이다. 특히 직장내에서의 필요한 갖가지 형태의 '글쓰기'는 상대가 있어 그를 '설득함'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충분한 논거와 논리로 글을 읽는 사람으로하여금 공감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직장에서의 '글쓰기'는 업무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한 두 번의 요행으로 넘겨버릴 수 없는 '필요악의 난제'임에 틀림없다. 중요한 것은 아무도 이것을 속시원히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삶의 터전이자, 생존의 경합장인 직장에서 겪는 '치명적 난관'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 있다면, 게다가 칭찬을 더해 승진을 위한 디딤돌을 놓아주는 책이 있다면 금액이 얼마이든, 얼마만큼의 수고를 해서라도 구하고 싶을 것이다.
 
지금 소개하는 책이 그 답을 제시해준다.
 
이력으로도 충분히 글쓰기의 달인임을 알 수 있는 두 작가들이 소개한 이 책은 직장인에게 있어서 글쓰기가 중요한 이유와 글을 잘 쓰는 방법, 그리고 기획서, 비즈니스 레터, 보도자료, 마케팅 보고서, 초대/안내장, 제품 매뉴얼, 기업홍보물등 실제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문서들의 작성요령과 그 사례를 상세하게 소개해 준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제 5장, 미래를 위한 글쓰기 - 경력관리의 시작'인데, 이 부분에서는 신입사원의 이력서와 경력직의 이력서, 그리고 멋들어진 자기소개서의 작성요령을 제시해 준다.
구직과 이직이 빈번한 직장인들이 절대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겠다.
 
이 책과 같이 실질적인 삶을 도와주는 '실용도서'의 출간은 무척이나 반가운 일이다. 왜냐하면 확실하게 도움을 줄 사람이 없을 뿐더러 혹 있다고 하더라도 잘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이다.
 
아쉽다면 내가 신입사원이었을 때 이런 책이 있었다면, 알량한 선배들의 충고와 꾸중을 듣지 않아도 되었을테고, 지금보다 더 많이 그리고 더 빨리 업무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것이다.
아끼는 후배들에게 선물해서 좋은 선배로 남는 방법만 남은 것 같다.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책.
책상서랍 아랫쪽에 고이 모셔두고 틈틈이 들쳐봐야할 직장인의 필독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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