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 내 몸값 100배 올리는
이태화 지음 / 미다스북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수 년째,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지만, 처음에 생각했던대로 순수함도 가끔 잃어가고, 꾸준하게 하는 것도 가끔은 들쭉날쭉이다. 하지만 블로그 활동으로 인해 잃은것보다는 얻은 것이 훨씬 많았으니 블로그 활동으로 인해 행저안전부서포터즈, 병무청어머니기자,문화관광부정책기자 외에서 KTV 패널출연도 했었고, 여러 출판사에서의 활동도 참 많이도 했었다. 그냥 아이키우며 살던 전업주부가 경력단절에서 취업전선으로도 나갈 수 잇는 자신감도 회복하고 말이다. 개인적인 기록에 머무르지 않고 참으로 많은 발전적인 모습들에 블로그의 힘은 대단했다.
요즘은 단순히 기록의 차원으로 블로그 관리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나를 홍보하고 기업을 홍보하고 상품을 홍보하고 기관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블로그가 관리되고 있는 것을 흔히 만날 수 있다. 서로이웃 친구 요청이 들어 온 이웃들 중에는 많이도 홍보용 블로그가 있었으니 이웃으로 수락을 해야할 지, 말아야 할지 무척이나 고민을 하였던 적도 있었으니 이젠 개인적인 기록차원의 블로그를 떠나 홍보를 접목시킨 블로그가 그만큼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웃중에도 홍보용블로그를 관리하고 있는 분이 계신데, 항상 블로그가 저품질블로그에 걸리게될까에 항상 걱정이었다. 우리같은 사람들은 블로그를 하고 싶으면 하고 할 시간이 없으면 안하면 되지만, 밥줄과 연계되어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만큼 노심초사 걱정되는 것들이다.
이젠, 블로그가 네이버이든, 다음이든, 티스토리든 블로그의 막대한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젠 블로그가 퍼스널브랜드가 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흔히 파워블로그를 벤치마킹한다는 블로거들도 들어보았다. 그 정도로 블로그의 영향력은 막대하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를 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이싸. 큰 비용 없이 운영할 수 있다. 진정한 나를 발견한다. 남ㄴ의 컨텐츠로 차별화할 수 있다. 세상의 주인공이 된다.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곰곰히 되새겨 보아야 할 내용이다.
또한 블로그로 인해 딴 인생을 걸어갈 수 있었던 사람, 돈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내가 잘하는 일을 할 수 있었던 사람들의 이야기는 매력적인 모습으로 다가왔다. 알차게 꾸며져 있던 내용들을 일일히 나열할 수는 없으나 이 책의 주 목적이기도 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포트폴리오 블로그는 블로그 경력이 적지 않는 나에게도 약간은 생소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았다.
이태화 저자는 말한다. 파워블로거, 그 이상이 되라고...이게 바로 블로그의 최종 목적지가 아닐까 한다.
내 몸값 100배로 올리는 퍼스널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책은 블로그의 개인적인 목표방향을 설정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2015.7.5. 소지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