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가방의 비밀 - 성공을 만드는 4가지 열쇠 KASH 이야기
박중환 지음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살아가면서 누군들 '성공'을 꿈꾸지 않은 사람이 있겠는가...

 

이 책 <꿈꾸는 가방의 비밀>은 가슴 따뜻한 사랑을 불태우고 싶은, 성공을 향한 열망이 있는, 그리고 또 다른 도전을 향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이들에게 척박한 시대를 헤쳐나갈 힘과 용기를 안겨주고자 한다.

 

한 톨의 먼지로 살아가기보다는 활활 타오르다 한 줌의 재로 살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이야기하던 저자의 가치관이 담겨 있기도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의 도전이었고, 익숙하지 않은 모험이었지만, 걸어보고 싶은 길이기도 했다는 생명보험 컨설턴트로의 새로운 출발에서 모든 정성과 감각 그리고 열정을 쏟아부으면서 때로는 눈물과 좌절과 상처도 입었지만 그 모험을 통해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지를 배웠고, 바로 이런 것들이 삶이고 인생이라는 것을 스스로 터득하며, 평범한 사람들의 화려한 귀환을 꿈꾸고 있다. 그리고 그 꿈으로의 과정에 대한 저자 박중환님의 경험담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우리는 오늘이 아니라, 내일을 판매해야 합니다. 우리가 판매해야 하는 것은 가족의 보장, 마음의 평화, 인간의 존엄, 공포로부터의 해방, 결핍으로부터의 해방입니다. 우리는 가족에 대한 사랑, 소유의 기쁨을 팔아야 합니다. 우리는 희망, 꿈, 기도를 판매해야 합니다."

 

보험 컨설턴트라는 낯선 길목에서 고민할 때, 직업적 소명을 부여해준 버트 팔로의 <보험설계사 만세>중 한 구절의 내용이다.

 

인간의 존엄한 생명과 연관되어 있으며, 가장 힘겨운 상황에 빠져 있는 미망인과 고아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마지막 보루이기도 하며, 평생 휠체어에 의존해 살아야 하는 절망적인 이들에게 작은 희망의 불꽃이 되어주는 직업이기도 하는, 생명보험 컨설턴트에게 더 필요한 책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지만, 구구절절 책 속의 내용들이 비단 보험 컨설턴트에게만 해댱되는 내용은 아니며, 우리가 살아가며 목표로 삼고 있는 인생의 궁극점을 향하여 나아갈 때에 스스로에게 변화를 요구하며 끊임없이 노력할 수 있기를 바라게 되지만, 진정한 변화는 다른 누군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본래의 자신을 만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하며, 이 책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지식, 태도, 기술, 습관이라는 네 가지 방법들을 소중히 다룰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