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 꿈의 의미를 찾아서 - 꿈을 기록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만화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하윤 지음, 정석호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존 고다드씨라는 아저씨가 어떠한 꿈들을 꾸고 어떠한 꿈들을 실 생활속에서 이루었는지에 대해 그 과정들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왜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꿈을 이루면서 어떠한 성취감이 드는지 등등에 대해 존 아저씨의 실화를 통하여서 알려주고 있는 내용이다.

 

열다섯살. 열다섯살에 나도 참으로 많은 꿈의목록을 노트에 가지런하게 정성스럽게 쓰고 그 꿈을 위해 기도를 간절히 드렸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나이다. 나와 같은 그때에 존 아저씨도 127개의 꿈의목록을 적어놓고 그 중에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111개의 꿈들을 이루었다고 이야기해준다. 난 10개가 넘어서 그것도 많다고 줄이고 줄여서 꼭 되고 싶은것, 하고 싶은것만 간추려서 7개를 만들었었는데 존 아저씨는 나보다도 훨씬 더 욕심이 많은 사람이었었나보다. 그는 127개의 꿈들중에서 111개의 꿈을 이루고 부수적으로 더 하고 싶은것, 되고 싶은 꿈들을 150개나 더 이루었다고 하니 그는 분명 꿈소년이었을것이라는생각을 하게 된다.

그럴줄 알았으면 그 꿈을 품은만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그 꿈들을 이룰 수 있다는것들을 그때에도 알았더라면 나는 더 많은 꿈의목록을 적어두고 그 꿈들을 위해 기도하고 더 노력을 했었을텐데....라는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긴 나도 적어놓았던 그 꿈들중에서 불가능하리라고 생각했었던 몇가지들을 지금 이순간에도 실행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뿌듯하고 놀라운 일인지 모르겠다. 너무나 감격스럽고 꿈만같기도 하다. 이처럼 나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꿈들까지 이루었던 현실을 바라보면서 더 큰 꿈을 꾸었더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운 마음을 품은것은 비단 나뿐이 아니리라.

 

아이들은 말한다.

정말로 존 아저씨가 악어도 만져보는 꿈을 이루었느냐? 정말로 나일강 횡단을 한것이 정말이냐? 정말로... 정말로....???

아이들은 존 아저씨가 가졌던 꿈의 목록들을 들춰보면서 그 꿈들을 이루었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모양이다. 하지만 존 아저씨는 자신이 꿈의 목록에 나열하였던 나일강횡단도 조가비같은 카악을 타고서 횡단했다고 말을 하니 놀라 입을 쩍 벌렸던 입을 다시 다물지를 못한다.

 

어렷을적에 부모님은 야영을 하며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셨고 존 고다스씨도 강아지 토비와 함께 야영을 갔었을 대 사슴으로부터 자기 새끼들을 토비에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받았던 위협적인 일들이 단순한 아픔의 기억으로만 자리잡은것이 아니었고 토비와의 진실한 우정의 기회였던것을 추억하는 모습을 보면서 존 고다스 아저씨는 어느 누구보다도 긍정적인 사람이 틀림없었다는것을 알게 된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며 어느 일에든지 소홀히 하지 않으며 열심히 하면서 또 다른 꿈들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존 아저씨의 그 모습이 산들바람속에 환하게 자연을 비춰주는 한줄기 햇빛처럼 느껴졌다. 꿈을 이루고 느끼는 그 자부심은 세상 전부를 가진것보다 훨씬 더 상쾌하고 값어치있는것임을 느끼고 알고 있는 그는 그의 실화. 그의 꿈을 이루는 과정들을 통하여 더 많은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기를 고대하고 있었다.

 

그의 그러한 꿈이 우리 아이들의 생활속에서도 끊임없이 실현되기를 바라는바이다.

 

새로나온 만화책은 우리 아이들이 몇번을 반복해서 읽고 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지경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