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 꿈의 의미를 찾아서 - 꿈을 기록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만화 ㅣ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하윤 지음, 정석호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존 고다드씨라는 아저씨가 어떠한 꿈들을 꾸고 어떠한 꿈들을 실 생활속에서 이루었는지에 대해 그 과정들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왜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꿈을 이루면서 어떠한 성취감이 드는지 등등에 대해 존 아저씨의 실화를 통하여서 알려주고 있는 내용이다.
열다섯살. 열다섯살에 나도 참으로 많은 꿈의목록을 노트에 가지런하게 정성스럽게 쓰고 그 꿈을 위해 기도를 간절히 드렸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나이다. 나와 같은 그때에 존 아저씨도 127개의 꿈의목록을 적어놓고 그 중에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111개의 꿈들을 이루었다고 이야기해준다. 난 10개가 넘어서 그것도 많다고 줄이고 줄여서 꼭 되고 싶은것, 하고 싶은것만 간추려서 7개를 만들었었는데 존 아저씨는 나보다도 훨씬 더 욕심이 많은 사람이었었나보다. 그는 127개의 꿈들중에서 111개의 꿈을 이루고 부수적으로 더 하고 싶은것, 되고 싶은 꿈들을 150개나 더 이루었다고 하니 그는 분명 꿈소년이었을것이라는생각을 하게 된다.
그럴줄 알았으면 그 꿈을 품은만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그 꿈들을 이룰 수 있다는것들을 그때에도 알았더라면 나는 더 많은 꿈의목록을 적어두고 그 꿈들을 위해 기도하고 더 노력을 했었을텐데....라는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긴 나도 적어놓았던 그 꿈들중에서 불가능하리라고 생각했었던 몇가지들을 지금 이순간에도 실행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뿌듯하고 놀라운 일인지 모르겠다. 너무나 감격스럽고 꿈만같기도 하다. 이처럼 나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꿈들까지 이루었던 현실을 바라보면서 더 큰 꿈을 꾸었더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운 마음을 품은것은 비단 나뿐이 아니리라.
아이들은 말한다.
정말로 존 아저씨가 악어도 만져보는 꿈을 이루었느냐? 정말로 나일강 횡단을 한것이 정말이냐? 정말로... 정말로....???
아이들은 존 아저씨가 가졌던 꿈의 목록들을 들춰보면서 그 꿈들을 이루었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모양이다. 하지만 존 아저씨는 자신이 꿈의 목록에 나열하였던 나일강횡단도 조가비같은 카악을 타고서 횡단했다고 말을 하니 놀라 입을 쩍 벌렸던 입을 다시 다물지를 못한다.
어렷을적에 부모님은 야영을 하며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셨고 존 고다스씨도 강아지 토비와 함께 야영을 갔었을 대 사슴으로부터 자기 새끼들을 토비에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받았던 위협적인 일들이 단순한 아픔의 기억으로만 자리잡은것이 아니었고 토비와의 진실한 우정의 기회였던것을 추억하는 모습을 보면서 존 고다스 아저씨는 어느 누구보다도 긍정적인 사람이 틀림없었다는것을 알게 된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며 어느 일에든지 소홀히 하지 않으며 열심히 하면서 또 다른 꿈들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존 아저씨의 그 모습이 산들바람속에 환하게 자연을 비춰주는 한줄기 햇빛처럼 느껴졌다. 꿈을 이루고 느끼는 그 자부심은 세상 전부를 가진것보다 훨씬 더 상쾌하고 값어치있는것임을 느끼고 알고 있는 그는 그의 실화. 그의 꿈을 이루는 과정들을 통하여 더 많은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기를 고대하고 있었다.
그의 그러한 꿈이 우리 아이들의 생활속에서도 끊임없이 실현되기를 바라는바이다.
새로나온 만화책은 우리 아이들이 몇번을 반복해서 읽고 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지경이다.